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은군, 박덕흠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

국비 404억3천만 원 건의

  • 웹출고시간2023.04.05 10:47:56
  • 최종수정2023.04.05 10:47:56

보은군은 지난 4일 박덕흠 국회의원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열고 국비 404억3천만 원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 보은군
[충북일보] 보은군은 2024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4일 군청 회의실에서 최재형 군수, 최부림 군의회 의장, 박경숙 충북도의원, 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박덕흠 국회의원을 초청해 정부예산 확보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군은 청년 마을 공유주거 조성, 보은군 농촌협약, 클린 에너지 건립, 보은 대중골프장 건설,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단지 조성, 청년 농촌 보금자리 조성, 보은군 도시재생사업, 보은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설치, 삼년산성 공원화 등 21건의 사업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에게 국비 404억3천만 원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 달라고 요청했다.

군과 참석자들은 이 자리서 수도권 은퇴자와 청년층, 귀농 귀촌인들의 귀촌을 유도할 다양한 방법을 논의했다.

복합적이고 균형 있는 생활거점 인프라를 조성해 지방소멸에 대응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최 군수는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수시로 중앙부처와 국회를 찾아가겠다고 했다.

박 국회의원은 "이번에 건의한 정부예산 내용을 꼼꼼히 점검하겠다"며 "지역 현안의 조속한 해결과 국비 확보 등 군의 신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보은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