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가스안전公, 스트레스 없는 건강한 조직문화 앞장

음성 본사서 4월 정기조회 겸 특강 개최

  • 웹출고시간2023.04.04 17:04:45
  • 최종수정2023.04.04 17:04:45

이동환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4일 한국가스안전공사 음성 본사를 방문해 '스트레스를 이기는 건강한 나! 성과를 높이는 건강한 조직!'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충북일보]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음성 본사에서 4월 정기조회 겸 직무스트레스 해소 강연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강연은 이동환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강사로 나서 '스트레스를 이기는 건강한 나! 성과를 높이는 건강한 조직!'을 주제로 열렸다.

공사 내 모든 지역본부 근로자들이 스마트폰 어플로 시청할 수 있도록 화상 중개돼 모든 직원이 △스트레스 관리법과 실천 방향 △긍정 에너지를 위한 심신 관리 △부정적 감정 없애는 리프레임 방법 등을 익혔다.

공사는 앞으로도 '임직원 마음 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심리 검사를 실시, 결과에 따라 정신과 전문의 상담 치료와 숲 체험, 템플스테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 김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1. 이을성 SSG에너텍 대표

[충북일보] 건물에 발생하는 화재는 곧 인명 피해로 이어진다. 최근 대전 한국타이어 공장의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대량의 타이어가 타며 가연 물질이 나온 것도 화재 진압 어려움의 원인이었지만 공장의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구조도 한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대형 화재 발생 시 피해를 키우는 요인으로 꼽혀 온 가연성 건축자재 사용 제한 건축법 개정안이 지난해 2월 11일 본격 시행됐다. 개정안에 따라 건축물 내·외부의 마감재와 단열재, 복합자재 심재 모두 화재 안전성 확보가 의무화됐다. 강화된 법 개정으로 준불연·불연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충북도내 선도적인 제품 개발로 앞서나가는 기업이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위치한 ㈜SSG에너텍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고효율의 건축자재를 개발·제조하는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특히 주력 제품인 'IP패널(Insulation Panel: 동적내진설계용 준불연단열일체형 패널)'은 마감재와 단열재를 일체화한 외단열 마감 패널이다. 이을성(59) SSG에너텍 대표는 "단열·내진·준불연 세 가지 성능을 충족하면서 일체화된 단열·마감재는 SSG에너텍이 유일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