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2.06 11:13:14
  • 최종수정2023.02.06 11:13:14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선정한 올해의 현장소장 감리단장 수상자와 행복청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한국토지주택공사 김다슬, 코오롱글로벌(주) 신현욱, 행복청 시설사업국장 박상옥, 지에스건설(주) 차영철, (주)케이디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심근섭.

[충북일보]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2022년도 올해의 현장소장ㆍ감리단장'을 선정해 최근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의 현장소장·감리단장'은 행복청이 행복도시 건설현장의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현장 근로자의 안전의식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2017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다.

2022년 행복도시 내 전체 건설현장 81개소를 대상으로 심사 결과, '행복도시 올해의 현장소장'으로는 △코오롱글로벌㈜의 신현욱 부장(6-4 생활권 UR1-1블록 공동주택 신축공사) △지에스건설㈜의 차영철 책임(6-3생활권 L1블록 공동주택 신축공사)이 선정됐다.

신현욱 부장은 건설현장 자체적으로 안전사고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비상대응훈련을 주기적으로 실시한 점이, 차영철 책임은 타워크레인으로 인해 구조물 내부로 우수가 유입되거나 근로자 추락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시설물을 적극 적용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행복도시 올해의 감리단장'으로는 △㈜케이디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의 심근섭 전무(6-3생활권 M2블록 LH아파트 신축공사) △국토지주택공사의 김다슬 대리(3-1·2생활권 간선도로변 소음저감시설 추가설치공사)가 선정됐다.

심근섭 전무는 현장 내 안전체험시설을 운용하고 감리단장이 하도급 근로자에 대한 직접교육을 실시한 점이, 김다슬 대리는 소음저감시설 시공 시 자재 추락방지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낙하물방지망을 추가 설치토록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행복청 관계자는 "올해도 건설현장의 품질ㆍ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한 우수한 건설기술인을 선정하여 품격 있고 안전한 행복도시 건설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양원호 충북지방변호사회 회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지방변호사회는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에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양원호(60) 충북지방변호사회 신임 회장이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양 신임 회장은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을 올해 주요 역점 사업으로 꼽았다. 그는 "이전 집행부부터 청주가정법원 유치 활동을 시행해 왔는데 잘 안됐었다"며 "가정법원이 설치가 되지 않은 곳이 전북과 충북, 강원 그리고 제주 등이 있는데 특히 전북과 긴밀히 협의하면서 공동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가정법원 유치추진위원회가 구성돼 가정법원 유치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충북도와 지방의회, 시민단체, 학계 등 각계각층이 힘을 합해 총력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매년 충북지방변호사회에서 실시하는 '법관 평가 하위법관 공개' 질문에 대해선 양 신임 회장은 "법관 평가의 목적은 재판이 더욱 공정하게 진행돼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것이지 어느 법관을 모욕하거나 비판하기 위해 법관 평가를 만든 것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또 "법관에 대한 평가 자료는 대법원과 각 지방법원 법원장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당분간 하위법관을 평가받은 법관들을 공개하진 않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