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진천군, 도시재생 뉴딜 사회적협동조합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 웹출고시간2023.02.06 11:06:17
  • 최종수정2023.02.06 11:06:17
[충북일보] 진천군이 '진천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경제적 자립을 만드는 사회적 경제조직인 사회적협동조합의 이해와 설립을 지원하는 교육과정을 오는 15일부터 오는 4월12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협동조합을 설립하려는 사회적경제 조직을 발굴해 군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공동체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협동조합의 활발한 육성을 위해 마련했다.

평소 협동조합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설립 과정에 어려움을 느낀 군민들은 누구나 신청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과정은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협동조합의 설립과 운영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기본이해 △정통힐링존 운영방안 구상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준비 등으로 구성되며 총 8회(16시간)에 걸쳐 운영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14일까지로 용역 수행사(043-715-6603)를 통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을관리 사회적경제의 선순환구조를 배우고 공동체 회복을 실현하는 조직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양원호 충북지방변호사회 회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지방변호사회는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에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양원호(60) 충북지방변호사회 신임 회장이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양 신임 회장은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을 올해 주요 역점 사업으로 꼽았다. 그는 "이전 집행부부터 청주가정법원 유치 활동을 시행해 왔는데 잘 안됐었다"며 "가정법원이 설치가 되지 않은 곳이 전북과 충북, 강원 그리고 제주 등이 있는데 특히 전북과 긴밀히 협의하면서 공동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가정법원 유치추진위원회가 구성돼 가정법원 유치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충북도와 지방의회, 시민단체, 학계 등 각계각층이 힘을 합해 총력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매년 충북지방변호사회에서 실시하는 '법관 평가 하위법관 공개' 질문에 대해선 양 신임 회장은 "법관 평가의 목적은 재판이 더욱 공정하게 진행돼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것이지 어느 법관을 모욕하거나 비판하기 위해 법관 평가를 만든 것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또 "법관에 대한 평가 자료는 대법원과 각 지방법원 법원장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당분간 하위법관을 평가받은 법관들을 공개하진 않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