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故한병수 청주시의원 영결식 엄수

  • 웹출고시간2023.02.05 15:00:14
  • 최종수정2023.02.05 15:00:14

고(故) 한병수 청주시의원의 영결식에서 추모객들이 묵념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고(故) 한병수(69·더불어민주당) 청주시의원의 영결식이 시의회장으로 엄수됐다.

지난 4일 옛 시의회 청사 앞에서 열린 영결식에는 유가족과 장의위원장인 김병국 의장을 비롯해 동료 시·도의원, 이범석 시장, 김영환 도지사, 황영호 도의장, 윤건영 교육감, 정우택·변재일·이장섭·도종환·임호선 국회의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고민의 마지막길을 배웅했다.

영결식은 고인에 대한 묵념에 이어 유족헌화, 고인 약력 소개, 조사, 추모사, 추모영상, 분향·헌화 순으로 진행됐다.

김병국 시의장은 추도사를 통해 "큰 슬픔과 비통한 심정으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 유가족과 친지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청주시의회의 온 마음을 담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추모했다.

이어 "고인이 청주시에 새겨온 귀한 발걸음은 시민의 웃음과 행복이라는 열매로 피어날 것"이라며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우직한 일꾼을 자처했던 고인의 뜻은 우리가 받들고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고인과 동갑내기 친구사이였던 박문희(더불어민주당) 전 충북도의장은 헌화 후 오열하기도 했다.

영결식 이후에는 청주 용담성당에서 장례미사가 진행됐고 고인은 내수 선영에서 영면에 들었다.

한 의원은 지난 1일 오후 10시 2분 요관암 투병 끝에 충북대학교병원에서 숨을 거뒀다.

청주 출신의 고인은 대길초, 내수중, 청주농고, 충북보건과학대학교 복지행정과를 졸업했다.

KB손해보험(옛 LIG손해보험) 지역단장과 충청일보 대표이사 전무 등을 역임한 뒤 청주시의회 나 선거구(중앙동, 성안동, 탑대성동, 금천동, 용담·명암·산성동)에서 3선 의원을 지냈다.

도시건설위원장, 재정경제위원 등의 직책을 맡아 아동급식지원 조례안, 슬레이트지붕 정비 지원조례개정안 등을 대표 발의하기도 했다.

대외적으로는 대길초등학교 총동문회장, 충북장애인체육회 상임이사, 충북장애인당구협회장을 역임했다.

유족으로는 부인 지영욱씨 사이에 1남이 있다.

한 의원 궐석에 따른 보궐선거는 오는 4월 5일 치러질 예정이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양원호 충북지방변호사회 회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지방변호사회는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에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양원호(60) 충북지방변호사회 신임 회장이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양 신임 회장은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을 올해 주요 역점 사업으로 꼽았다. 그는 "이전 집행부부터 청주가정법원 유치 활동을 시행해 왔는데 잘 안됐었다"며 "가정법원이 설치가 되지 않은 곳이 전북과 충북, 강원 그리고 제주 등이 있는데 특히 전북과 긴밀히 협의하면서 공동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가정법원 유치추진위원회가 구성돼 가정법원 유치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충북도와 지방의회, 시민단체, 학계 등 각계각층이 힘을 합해 총력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매년 충북지방변호사회에서 실시하는 '법관 평가 하위법관 공개' 질문에 대해선 양 신임 회장은 "법관 평가의 목적은 재판이 더욱 공정하게 진행돼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것이지 어느 법관을 모욕하거나 비판하기 위해 법관 평가를 만든 것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또 "법관에 대한 평가 자료는 대법원과 각 지방법원 법원장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당분간 하위법관을 평가받은 법관들을 공개하진 않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