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운영

송학면 찾아 '우리 동네 복지 수레, 송 수레' 프로그램 8회차 진행

  • 웹출고시간2023.02.05 12:34:05
  • 최종수정2023.02.05 12:34:09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가 송학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우리 동네 복지 수레, 송수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충북일보]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이 찾아가는 노인복지관 '우리 동네 복지 수레, 송수레' 프로그램을 지난달 31일 첫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송학문화센터에서 총 8회기에 걸쳐 진행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면 단위 지역 복지서비스 접근 한계성을 해소하고 노인 여가문화 서비스 제공을 통한 복지 체감도 향상을 목적으로 송학면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다.

'복지서비스를 손수레에 가득 담아 송학으로 찾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찾아가는 노인복지관 '우리 동네 복지 수레, 송 수레' 프로그램은 노래교실, 원예활동, 건강체조 등 다양한 여가문화 활동으로 여가문화 서비스 공급이 부족한 송학면 지역에 건강한 노년 문화를 선도하고자 기획했다.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박재홍 관장은 "도농 복합인 지역 특색에 따라 시내 동 지역과 읍·면의 노인복지 서비스 공급 차이가 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미약하게나마 그 격차를 줄여보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 사업은 제천복지재단의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지역사회 돌봄체계 마련하고 위기 노인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노인 사례관리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이뤄진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양원호 충북지방변호사회 회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지방변호사회는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에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양원호(60) 충북지방변호사회 신임 회장이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양 신임 회장은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을 올해 주요 역점 사업으로 꼽았다. 그는 "이전 집행부부터 청주가정법원 유치 활동을 시행해 왔는데 잘 안됐었다"며 "가정법원이 설치가 되지 않은 곳이 전북과 충북, 강원 그리고 제주 등이 있는데 특히 전북과 긴밀히 협의하면서 공동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가정법원 유치추진위원회가 구성돼 가정법원 유치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충북도와 지방의회, 시민단체, 학계 등 각계각층이 힘을 합해 총력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매년 충북지방변호사회에서 실시하는 '법관 평가 하위법관 공개' 질문에 대해선 양 신임 회장은 "법관 평가의 목적은 재판이 더욱 공정하게 진행돼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것이지 어느 법관을 모욕하거나 비판하기 위해 법관 평가를 만든 것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또 "법관에 대한 평가 자료는 대법원과 각 지방법원 법원장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당분간 하위법관을 평가받은 법관들을 공개하진 않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