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선정

2023~2024 '한국 방문의해'… 'K-공예'로 꿀잼 청주 견인
공예비엔날레 국내·외 홍보 강화

  • 웹출고시간2023.02.05 15:06:06
  • 최종수정2023.02.05 15:06:06
ⓒ 청주시
[충북일보] 청주시는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가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국정과제 '여행으로 행복한 국민, 관광으로 발전하는 대한민국'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전 세계 관광객이 다양한 분야의 매력적인 K-컬처를 즐길 수 있도록 추천하기 위해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을 선정했다.

충북에서는 청주공예비엔날레를 비롯 증평인삼골축제, 영동포도축제,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등 4곳이 선정됐다.

선정 혜택으로 한국관광 해외홍보 누리집을 통해 청주공예비엔날레가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 이벤트 중 하나로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 하에 해외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K-로드쇼, 여행상품개발, 관광박람회 참가 및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됐다.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는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45일간 '사물의 지도'를 주제로 문화제조창과 청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민, 세계 공예인들과 함께하는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 및 이벤트를 실시해 민선 8기 꿀잼 청주 견인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양원호 충북지방변호사회 회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지방변호사회는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에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양원호(60) 충북지방변호사회 신임 회장이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양 신임 회장은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을 올해 주요 역점 사업으로 꼽았다. 그는 "이전 집행부부터 청주가정법원 유치 활동을 시행해 왔는데 잘 안됐었다"며 "가정법원이 설치가 되지 않은 곳이 전북과 충북, 강원 그리고 제주 등이 있는데 특히 전북과 긴밀히 협의하면서 공동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가정법원 유치추진위원회가 구성돼 가정법원 유치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충북도와 지방의회, 시민단체, 학계 등 각계각층이 힘을 합해 총력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매년 충북지방변호사회에서 실시하는 '법관 평가 하위법관 공개' 질문에 대해선 양 신임 회장은 "법관 평가의 목적은 재판이 더욱 공정하게 진행돼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것이지 어느 법관을 모욕하거나 비판하기 위해 법관 평가를 만든 것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또 "법관에 대한 평가 자료는 대법원과 각 지방법원 법원장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당분간 하위법관을 평가받은 법관들을 공개하진 않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