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임동규 충남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 웹출고시간2023.02.06 10:08:15
  • 최종수정2023.02.06 10:08:15

임동규 충남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 충주시
[충북일보] 충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첫 최고액 기부자가 탄생했다.

시는 6일 임동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고향인 충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해 충주 최고액 기부자로 등록됐다고 밝혔다.

충주 살미면에서 태어난 임 이사장은 충청남도새마을회회장, 자유총연맹 충남지부회장, 충남발전협의회 회장,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범도민지원협의회회장을 역임하는 등 충남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인물이다.

과거 고향인 살미면 세성1리 마을주민들을 위한 마을회관 부지를 기부해 '통 큰 고향 사랑'을 보여준 것으로 유명하다.

임 이사장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내고향 충주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어 기쁘다. 항상 충주의 발전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조길형 시장은 "고향을 잊지 않고 큰 금액을 기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부자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충주시를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 공제, 답례품 제공 등 혜택을 주는 제도다.

시는 선호도가 높은 3만 원짜리 답례품을 사과, 소고기, 쌀, 잡곡 등 다양한 농특산품으로 구성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양원호 충북지방변호사회 회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지방변호사회는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에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양원호(60) 충북지방변호사회 신임 회장이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양 신임 회장은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을 올해 주요 역점 사업으로 꼽았다. 그는 "이전 집행부부터 청주가정법원 유치 활동을 시행해 왔는데 잘 안됐었다"며 "가정법원이 설치가 되지 않은 곳이 전북과 충북, 강원 그리고 제주 등이 있는데 특히 전북과 긴밀히 협의하면서 공동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가정법원 유치추진위원회가 구성돼 가정법원 유치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충북도와 지방의회, 시민단체, 학계 등 각계각층이 힘을 합해 총력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매년 충북지방변호사회에서 실시하는 '법관 평가 하위법관 공개' 질문에 대해선 양 신임 회장은 "법관 평가의 목적은 재판이 더욱 공정하게 진행돼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것이지 어느 법관을 모욕하거나 비판하기 위해 법관 평가를 만든 것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또 "법관에 대한 평가 자료는 대법원과 각 지방법원 법원장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당분간 하위법관을 평가받은 법관들을 공개하진 않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