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보건소, '하루만보 건강걷기'

모바일 걷기 앱 활용…프로그램 2차 챌린지 운영

  • 웹출고시간2020.10.15 13:41:55
  • 최종수정2020.10.15 13:41:55
[충북일보] 음성군 보건소는 군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하루만보 건강걷기 2차 챌린지'를 운영한다.

하루만보 건강걷기 프로그램은 모바일 앱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운동인 걷기를 활용해 건강생활을 실천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2차 챌린지는 이달 16부터 12월15일까지 2달간 운영한다.

군 보건소는 참가자 중 최다 걸음 마일리지 누적자를 선착순으로 200명 선발해 인센티브형 홍보물을 제공한다.

참여 희망자는 스마트폰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 받아 접속 후, 음성군 하루만보걷기 공식 커뮤니티를 가입하면 된다.

권태복 군 보건소장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개인 간 거리를 둔 걷기 활동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보건소 건강증진팀(043-871-21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방사광가속기 건립비 확보 등 현안 해결 주력"

[충북일보] 박문희(사진) 충북도의회 의장은 차세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건립을 위한 국비 확보,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등 충북이 당면한 현안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집행부와 공조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는 8일 취임 100일을 맞은 박 의장은 "의장에 취임한 이후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도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최우선 신조로 삼고 숨 가쁘게 달려왔다"며 "앞으로도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 아래 정책을 만들고, 예산이 담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의장은 11대 후반기 의회가 중점을 두고 할 과제로 △도정 현안사업 적극 지원 △피부 체감형 정책 추진 △조속한 (가칭)환경위원회 신설을 꼽았다. 박 의장은 "충북선철도 고속화사업, KTX 오송역·청주공항 활성화 사업, 차세대 다목적 방사광 가속기 국비확보 등 국가 정책에 반영할 사업은 중앙정부에 적극 건의하고 국비확보를 위해 도와 공조하겠다"고 피력했다. 박 의장은 청주공항 활성화와 관련, 거점항공사인 에어로케이의 항공운항증명(AOC)의 발급 지연 문제를 언급하며 "청주공항이 중부권 대표 공항 시대를 열도록 도와 공동 대응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