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교육도서관, 증축·리모델링 마무리 재개관

청소년과 지역주민 위한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중점

  • 웹출고시간2023.04.17 11:36:56
  • 최종수정2023.04.17 11:36:56

도서관 공간혁신 조성 사업으로 증축과 리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재개관을 앞둔 단양교육도서관.

ⓒ 단양교육도서관
[충북일보] 단양교육도서관이 도서관 공간혁신 조성 사업을 마무리하고 오는 20일 개관식을 연다.

단양교육도서관은 충청북도교육청 공간혁신 조성 사업 대상 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 특별교부금 8억1천만 원 등 사업비 35억 원을 투입해 지상 2층, 연면적 1천394.6㎡ 규모의 증축과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공사는 1987년 8월에 설립된 이후 35년 만에 이뤄진 것으로 도서관의 노후화된 시설 개선과 더불어 단양지역의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중점을 두었다.

우선 1층은 벽 없이 열린 공간으로 북카페 도란도란, 책뜨락(일반자료), 책마루(어린이자료), 책둥지(영유아자료) 등에서 독서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여기에 2층은 책숲(청소년자료), 툰툰(만화자료), 얼렁뚝딱(공작활동), 우리끼리(동아리실), 작당모의(토론실), 늘배움터(강의실) 등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체험이 이뤄질 수 있는 청소년 중심 공간으로 조성했다.

특히 도서관 자료를 5회 대출하면 북카페 음료 쿠폰이나 인생 사진 쿠폰 중 하나를 이용할 수 있다.

북카페 도란도란은 단양교육도서관이 주관하고 단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원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 미디어 감상부스, 인생사진, 상상스튜디오 등 학생들의 미디어 접근성과 역량 강화를 위한 시설이 설치된다.

단양교육도서관은 재개관을 기념해 개관식 당일 '북카페 음료 쿠폰 또는 인생 사진 쿠폰 제공', '커피드립백 만들기', '도서관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최재명 관장은 "단양교육도서관이 개선된 환경과 서비스를 통해 단양지역 청소년과 주민 여러분에게 미래를 꿈꾸는 공간, 지혜가 싹트는 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양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dyelib.go.kr)를 확인하거나 전화(423-1096)로 문의하면 된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