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5.21 15:33:19
  • 최종수정2023.05.21 15:33:19
[충북일보] 청주시는 오는 6월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청주문화제조창 야외 특설무대에서 오후 7시 30분 '청주시립예술단과 함께하는, 문화도시 청주! 피크닉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청주시립예술단이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함께 '2023 기록문화주간'행사의 일환으로 청주시민을 위한 특별한 문화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공연 첫 날인 2일에는 '청주를 두드리다'를 주제로 청주시립국악단과 청주시립무용단이 선보인다.

박범훈 곡 '축연무'를 시작으로 이지영 곡 '국악관현악, 아름다운 동행&모닝글로리'가 연주되며, 무용단은 '장구춤', '버꾸춤', '강강술래'로 고품격 한국무용을 펼친다.

소리 방수미의 협연으로 '모녀상봉', '아름다운 나라'를 열창하며, 사물광대의 사물놀이 협연으로 신명나는 국악관현악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두 번째 날은 '청주를 노래하다'를 주제로 청주시립교향악단과 청주시립합창단이 공연을 펼친다.

청주를 배경으로 창작된 최정연 곡 '청주 가로수 길', 윤학준 곡 '구루물 연가', '내 고향 대청호', 최현석 곡 '상당산성'을 연주해 문화도시 청주를 아름다운 하모니로 노래한다.

청주시립합창단 소프라노 수석단원 신재선과 청주음악협회장인 바리톤 장관석의 협연으로 '미호강 연가'와 '노을을 만지다'를 열창한다.

이어 박영희 곡 'Dreisam -Nore'을 플루티스트 안명주의 솔로연주와 청주 출신 바이올리니스트 장유진의 협연으로 브루흐 곡 '바이올린 협주곡 1번'을 선보인다.

소프라노 김수연의 협연으로 김성태 곡 '동심초', 푸치니 오페라 라보엠중 'Quando men vo',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중 'Think of me'를 노래하며, 마지막으로 교향악단과 합창단이 함께 박영희 곡 '청주 시민의 노래'를 연주해 공연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은 '청주를 들썩이다'를 주제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댄스 팀 '브랜뉴차일드' 등 청주지역 예술인과 가수 김다현, 가수 노라조, 가수 장민호가 출연한다.

청주시립예술단과 함께 3일간 청주문화제조창 야외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문화도시 청주! 피크닉콘서트'는 문화제조창 잔디밭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돗자리를 지참해야 편안하게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3일간 청주시민에게 예술로 행복해지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자리를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