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교육청, '친절 온도 1도 올리기' 추진

민원 처리 담당자 대상 맞춤형 친절 교육

  • 웹출고시간2023.05.21 13:44:57
  • 최종수정2023.05.21 13:44:57
[충북일보] 세종시교육청은 민원 서비스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 온도 1도 올리기'라는 맞춤형 친절교육을 중점 추진한다.

시교육청은 최근 본청 및 직속 기관, 각급 학교의 민원 처리 담당자 30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친절 교육과 청원제도 연수'를 실시했다.

세종시 교육컨설팅 윤애진 강사가 '전화 응대요령'을 중점으로 친절한 음성으로 민원인에게 따뜻하게 응대하는 법에 대해 직무 연수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해 개통된 '온라인청원시스템(청원24)'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행정안전부 관계자를 초청해 '청원제도 및 청원24 시스템 교육'도 실시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민원 처리 담당자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교육수요자가 더욱더 만족하는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온기 있는 말로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친구처럼 따뜻하게 응대해 달라"며 "아울러 현장에서 직접 민원인을 응대하는 직원들을 위해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오는 5월 31일 민원 처리 및 기록물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및 기록물담당자 2차 연수(정보공개, 국민신문고, 기록물관리, 제증명 처리 방법)를 실시할 예정이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