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향교 원로·임원, "동성 직원 강제 추행한 전교는 즉각 사퇴하라"

  • 웹출고시간2023.04.18 16:41:36
  • 최종수정2023.04.18 16:41:36
[충북일보] 동성 직원을 수년간 상습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있는 청주향교 전교(典校) A씨의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청주향교 원로와 임원, 성균관 유도회 충북본부·청주지부 회장, 도내 유림은 "이번 일과 관련된 청주향교 전교는 즉시 전교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18일 성명을 통해 "최근 청주향교와 지역 유림, 유교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실로 입에 담을 수 없는 부끄러운 사태가 발생했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또 "어느 조직보다 윤리와 도덕성을 중시하고 인의예지를 최고의 덕목으로 삼는 유림으로서 실로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며 "더구나 향교 최고의 수장인 전교의 성추문 보도는 우리를 아연실색하게 만들었다 "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청주향교와 충북유림은 작금의 사퇴를 좌시할 수 없다"며 "전교는 사건의 전말에 대해 사죄하고 즉시 전교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전교가 이를 수용하지 않는다면 모든 수단을 동원해 전교 퇴진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청주지검은 최근 A씨를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A씨는 자신이 운영하는 회사 직원을 지난 2016년부터 2021년 7월까지 31차례에 걸쳐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 조사 결과 A씨는 "영업을 위해서는 유사성행위를 배울 필요가 있다"며 행위를 강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 임성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