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충주사과 특별 판매행사 추진

전국 농협하나로마트 중·대형매장 1만 상자 한정 판매

  • 웹출고시간2020.03.17 10:43:59
  • 최종수정2020.03.17 10:43:59

충북원협에서 충주사과 특별 판촉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 충주시
[충북일보 윤호노기자] 충주시가 전국 농협하나로마트 중·대형매장에서 지역 농업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충주사과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고 충주사과의 판매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18일까지 진행 중이다.

행사에서 판매되는 사과는 동충주농협과 충북원예농협에서 제공하는 최고급 상품으로, 충주시농협조합공동법인을 통해 전국농협하나로마트 중·대형매장에서 1만 상자(1억655만 원 상당)를 한정 판매한다.

규격에 따라 각각 2㎏은 6천980원, 2.5㎏은 8천900원, 10㎏은 2만7천 원에 판매하고 있다.

이창희 농정과장은 "이번 충주사과 특별판매행사를 통해 지역 농가들이 코로나19를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하길 바란다"며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돼 지역경제와 농산물 소비촉진이 하루빨리 되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 농산물 캐릭터 '충주씨'는 지난달 28일 TV홈쇼핑에 출연해 2억4천만 원의 매출을 올리며 충주사과 브랜드 가치와 명품화를 위해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4·15 총선 릴레이 인터뷰-⑥더불어민주당 도종환(청주 흥덕)

4·15 총선 릴레이 인터뷰-⑥더불어민주당 도종환(청주 흥덕) ◇4·15 총선 각오는 "문재인 정부 임기 중반이 지나고 있다. 새로운 정권이 들어서면 개혁을 원한다. 사법개혁, 검찰개혁이 대표적이었다. 지난 한 해 동안 검찰개혁이라는 과제 하나를 추진하기 위해 얼마나 힘이 들었는가. 중단 없는 개혁을 추진해야 하지만 지난 한 해를 겪은 뒤 남은 정치개혁과 국회개혁을 어디까지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된다. 그러나 멈추지 않고 개혁의 길로 가야 한다. 국민의 요구다. 이번 선거는 개혁의 길로 계속 갈 수 있는지, 아니면 여기서 멈춰야 하는지를 판가름하는 싸움이 될 것이다. 개혁세력과 반개혁세력, 앞으로 나아가려는 세력과 발목을 잡으려는 세력, 미래로 가려는 세력과 과거로 퇴행하려는 세력의 싸움이다. 남은 2년도 국회·정치·사회개혁을 계속 추진할 수 있도록 국민들께 호소해야 하는 선거다." ◇이번 선거 어떤 프레임으로 보나 "정권 중간에 이뤄지는 선거는 정권 심판의 성격이 강하다. 이러한 선거에서는 가장 먼저 '경제가 어렵다'는 말이 나온다. 과거 모든 선거에서 '경제를 망쳤다', '경제가 너무 어렵다',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는 프레임이 제기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