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의회, 비회기중에도 활발한 의정활동

김동빈 의원, 금남면 기관장협의회 개최
김효숙 의원, 학생통학권 보장 간담회

  • 웹출고시간2023.04.18 11:05:42
  • 최종수정2023.04.18 11:05:42

김동빈(왼쪽에서 네번째) 의원이 금남면 기관장협의회를 열어 금남면 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세종시의회
[충북일보] 세종시의원들이 비회기중에도 지역 현안과 관련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민의힘 김동빈 의원은 지난 17일 세종시의회 회의실에서 금남면 주요 기관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금남면 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금남면의 행정(금남면·금남파출소 등), 교육(금남초·감성초·장영실고), 금융(남세종농협, 세종신협,새마을금고) 등의 기관장들이 모여 지역 발전을 위한 상호 현안을 공유하고 협조 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기관장 회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기관 간 지혜를 모아 금남면 발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김효숙 의원은 이날 학생 통학권 보장을 위한 유관기관 관계자 간담회 열어 학생들의 버스통학 불편사항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김 의원은 "세종시교육청에 의뢰해 반곡고와 해밀고 학생 305명을 대상으로 버스 이용 관련 설문 조사를 한 결과 39%의 학생들이 버스 통학의 가장 불편한 점으로 '긴 배차 간격'을 꼽았다"며 "세종시는 아직까지 학생 통학 여건 개선을 위한 노선을 신설한 사례가 없어 아쉽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학교 신설이 계속되는 만큼 '세종특별자치시 버스정류소 설치 및 관리에 대한 조례' 제정을 통해 공공기관, 관광지, 학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은 정류소이용률 등을 고려해 적극 설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