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평석발전협동조합 설립 '가시화'

평곡연합청년회 조합 창립총회 열어 임원 선임
이진용 초대 이사장" 갈 길 멀었지만 조합 발전 위해 최선"

  • 웹출고시간2023.01.31 14:19:59
  • 최종수정2023.01.31 14:19:59

음성군 음성읍 평곡·석인 청년연합회 회원들이 지난 30일 열린 음성평석발전협동조합 창립총회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독자제공
[충북일보] 음성천연가스발전소 인접지역인 음성군 음성읍 평곡·석인리 청년연합회(회장 이진용)가 추진하는 '음성평석발전협동조합' 설립이 가시화되고 있다.

30일 평곡청년연합회는 음성읍 소재 영빈관 컨벤션홀에서 협동조합 창립총회를 열어 정관 확정과 임원진 구성 등의 행정 절차를 완료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그동안 조합설립을 위해 앞장선 이진용 청년회장이 회원 만장일치로 초대 이사장에 추대됐다.

이 외에 임원으로는 손현생 부이사장과 염종구·최병록·염재철·김용관·박명식 씨가 각각 이사로 선임됐다.

감사에는 김진호· 장우인 씨가 선임됐다.

청년연합회는 향후 충북도로부터 협동조합 인가를 얻으면 조합원(평곡1리·2리·4리·석인1리·2리·충도1리 연고 주민)과 준조합원(발전소 반경 5㎞이내 주민) 모집에 나서기로 했다.

이어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협동조합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진용 초대 이사장은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초대 이사장이라는 막중한 사명이 주어진 만큼 발전사업자, 자치단체와 소통하면서 지역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조합을 만드는데 사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18248호)과 시행령(31631호), 시행규칙(산업통상자원부령 00448호)은 발전소 설치 지점으로부터 반경 5㎞이내 지역의 발전·환경·안전·전원개발 촉진 등의 사업을 비영리, 영리단체 등을 통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