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대, 경력단절 여성 교육생 모집

평생교육원, 자격취득·취업연계과정 운영

  • 웹출고시간2020.08.06 17:41:25
  • 최종수정2020.08.06 17:41:25

충북대 경력단절 여성 교육생 모집 포스터.

[충북일보] 충북대학교가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경력단절 여성 교육생을 모집에 들어갔다.

충북대 평생교육원은 교육여건이 열악한 지역 내 저소득층여성과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비롯해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경력단절여성 대상의 자격취득·취업연계과정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 교육은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며, 오는 19일까지 '한식조리사와 단체급식조리사 양성과정',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취득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청주에 거주하는 만 50세 미만의 저소득층·경력단절여성이다.

'한식조리사와 단체급식조리사 양성과정'은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단체급식을 위한 공중보건, 위생·안전관리 노하우를 배워 학교, 기업체, 병원 등의 급식시설에서 일할 수 있는 전문 조리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다음달 2일부터 11월 18일까지 매주 월·수·금요일 오후 2시~5시 총 93시간의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부담금은 10만 원이다.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취득과정'을 통해서는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해 웨딩업체, 플라워샵, 조경회사 등 관련 업계로 취·창업이 가능하다. 이 교육은 오는 9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오후 2~5시에 진행된다. 교육은 총 75시간으로 구성되며 자부담금은 15만 원이다.

두 개의 과정 모두 교재, 실습·재료비 등 제반 비용은 국비로 지원된다. 자격취득 이후에는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를 통해 관련분야 학습자 취업 연계·매칭이 이뤄진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북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lifelong.cbn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043-261-2075~76)로 문의하면 된다.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

[충북일보]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의 위기를 맞은 전국국공립전문대학들이 머리를 맞댔다. 이들은 국공립전문대학의 발전을 위해 정부기관을 찾아 끊임없이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한편, 대학의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연구 등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충북도립대학교 총정)으로부터 대학위기 극복을 위해 발로 뛰며 동분서주하고 있는 광폭활동에 대해 들어봤다.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를 소개해 달라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충북도립대학교를 비롯한 충남도립대, 경북도립대, 강원도립대, 경남도립거창대, 경남도립남해대, 전남도립대 등 전국 7개 지역 도립대학교 총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이후 협의회에 국립전문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가 회원으로 가입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이 협의회를 통해 각 대학별 대표인 총장들을 비롯한 8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돼 국공립전문대학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무원특채와 간호학과신설, 국비확보 등 주요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3월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 회장대학으로 선정,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이 회장을 맡아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