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준배 세종경제부시장 총선 나서나?

지역 정치권 주목-이 부시장 "정해진 것 없다" 선그었지만 행보 촉각
정신적 멘토인 최민호 시장의 복심이 변수

  • 웹출고시간2022.11.23 14:57:30
  • 최종수정2022.11.23 14:57:30
[충북일보] 이준배(사진) 세종경제부시장의 향후 행보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들어 부쩍 이 부시장의 정치적 행보에 대한 이런 저런 얘기들이 세종시 안팎에서 회자되고 있다.

대략적으로 '내후년 총선에 국민의 힘 소속으로 이 부시장이 출마한다'는 것이 소문의 주된 내용이다.

일각에서는 더 앞서가는 얘기도 나온다. '어디에서 출마할지 지역구도 이미 염두에 두고 있다', '최민호 시장과 교감이 끝났다' 는 등의 얘기까지 흘러나오고 있다.

당사자인 이 부시장도 이런 소문을 듣고 알고 있는 모습이었다.

이 부시장은 "사실 많은 분들로부터 사석에서 그런 질문을 받는다"며 "아마도 제가 정무직 공직자라는 점에서 그런 얘기들이 나오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면 그는 "그러나 현재로서는 아무것도 정해진 것이 없다"고 분명하게 선을 그었다.

현직 부시장으로서 당연하고도 지극히 원론적인 입장을 나타낸 것이다.

하지만 향후 행보에 대해서는 보는 시각에 따라 생각할 여지를 남겼다.

그는 "2년 후 있을 총선은 중간평가의 성격이 강한 매우 중요한 선거인데 세종의 보수권 인재풀이 많지 않다는 것이 시장님의 생각"이라며 "그런 상황이 됐을 때 여러 가지를 고려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직접 선수(출마)로 뛸지, 아니면 세종시에 남아 시장님을 보좌하는 것이 좋을지는 그때의 상황을 보면서 생각해 볼 문제이지 지금 단계에서는 꺼낼 얘기가 아니며 지금은 현직에 충실하는 것이 맡은 바 도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치적 행보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가족의 동의가 최우선인데 아직 그런 얘기도 꺼내지 못한 상황"이라고 현재 자신의 상황을 에둘러 표현하기도 했다.

이 부시장의 이같은 말을 종합하면 총선 출마를 위해서는 먼저 가족의 동의가 우선돼야 하고, 그다음은 자신의 정신적 멘토인 최 시장의 복심(腹心)이 무엇이냐가 가장 중요한 기준이라고 언급한 것으로 해석된다.

세종시청 안팎에서는 "경제부시장이라는 직함을 갖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총선후보군으로 입줄에 오르내릴 충분한 여건이 된다"며 "단순히 그런 차원에서 출마설이 나오는 것인지, 아니면 실질적인 정치적인 행보를 염두에 둔 것인지는 좀 더 두고봐야 할 것 같다"는 시각이 교차하고 있다.

고졸 출신의 성공한 기업가에서 경제부시장으로 운신의 폭을 넓혀온 그가 또다른 정치적 행보를 보일지 촉각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사실상 총선모드로 전환되는 내년 상반기에는 그의 방향성이 어느정도 윤곽이 잡힐 것으로 보인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