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과일의 고장 영동의 명품 농특산품 알리기 총력

영동축제관광재단, 우체국 쇼핑과 손잡고 지역특산물 전용관 개설 '관심 집중'

  • 웹출고시간2020.08.28 11:30:45
  • 최종수정2020.08.28 11:30:45
[충북일보] 과일의 고장 영동군의 명품 농특산물들이 그 특별한 매력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알린다.

군에 따르면 영동군과 영동축제관광재단이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체국 쇼핑과 손잡고 영동군 지역특산물 전용관을 오픈했다.

우체국 쇼핑몰 '영동군 지역브랜드관'에서는 영동의 과일, 곶감, 와인, 가공식품을 할인쿠폰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청정자연의 햇살과 농가의 정성이 듬뿍 담겨 만들어진 최고 품질의 건강 먹거리들이다.

여기에 추석맞이 프로모션, 쇼핑 25시, 슈퍼WEEKLY특가, 원데이딜, 착한쇼핑 등 특가 이벤트를 통해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당초, 영동군과 영동축제관광재단은 올해 2월부터 발생한 코로나19로 축제 개최가 불투명해짐에 따라 포도, 와인, 국악 등 지역의 3개 축제를 하나로 통합해 하반기 국악과일축제 개최를 준비해왔다.

또한, 전문가들이 코로나19 2차 대유행을 하반기 예상함에 따라 이 통합형 축제와는 별개로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 농가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우체국 쇼핑몰 내 영동군 브랜드관 개설을 준비해 왔다.

오랜 시간 공들인 끝에, 명품이라 불리는 과일의 고장 영동의 먹거리들이 전국의 소비자들과 만나는 소통 창구가 마련됐다.

이번에 오픈한 영동군 브랜드관에서는 과일, 곶감, 와인 등 청정 영동을 대표하는 지역특산품이 판매되며, 입점 되어 있는 모든 상품에 10~30%의 할인 쿠폰이 지원된다.

현재까지 60여개 농가가 제품 입점을 완료했으며, 지속적인 품목 확대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농가 소득을 창출할 계획이다.

박세복 영동군수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가 예상된다며, 농업군인 영동군이 우체국 쇼핑과 비대면 판매를 통해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고 지역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체국 쇼핑은 전국 3,500여개의 우체국, 우체국 쇼핑몰, 모바일 우체국 쇼핑과 우체국콜센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

[충북일보]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의 위기를 맞은 전국국공립전문대학들이 머리를 맞댔다. 이들은 국공립전문대학의 발전을 위해 정부기관을 찾아 끊임없이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한편, 대학의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연구 등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충북도립대학교 총정)으로부터 대학위기 극복을 위해 발로 뛰며 동분서주하고 있는 광폭활동에 대해 들어봤다.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를 소개해 달라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충북도립대학교를 비롯한 충남도립대, 경북도립대, 강원도립대, 경남도립거창대, 경남도립남해대, 전남도립대 등 전국 7개 지역 도립대학교 총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이후 협의회에 국립전문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가 회원으로 가입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이 협의회를 통해 각 대학별 대표인 총장들을 비롯한 8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돼 국공립전문대학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무원특채와 간호학과신설, 국비확보 등 주요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3월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 회장대학으로 선정,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이 회장을 맡아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