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 체육현장을 가다 ⑨ 충북도청 여자유도팀

"올해 목표는 전국 체전 종합 1위"

  • 웹출고시간2023.05.24 16:03:57
  • 최종수정2023.05.24 16:04:31

충북도청 여자유도팀 선수들이 청주 청석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오는 10월 열리는 104회 전국체육대회 종합 순위 1위 달성을 목표로 훈련을 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충북일보] 충북도청 여자유도팀의 올해 목표는 오는 10월 열리는 104회 전국체육대회 종합 순위 1위 달성이다.

지금껏 충북에서는 여자 일반부에서 종합 순위 1위를 기록한 적이 단 한번도 없지만 올해는 기대해볼만 하다.

충북도청 여자유도팀 유주희 선수는 지난달 2023 양구 전국실업유도선수권대회 겸 국제대회 파견 선발전에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하며 국가대표로 선발됐고, 2023 쿠웨이트 아시안 오픈 유도 대회에서 여자 -48㎏급 금메달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미진 선수도 지난해 열린 103회 전국체전에서 무제한급에서 우승하며 전국을 평정했다.

김새리 선수도 -57kg에서 세계 정상급과 겨뤄도 손색이 없을 만큼의 기량을 보이고 있다,

올해 새로 충북도청 여자유도팀에 합류한 유현지, 김민경, 구소정 선수도 전국에서 수위를 다툴 정도로 경기력에 물이 올랐다.

충북도청 여자유도팀 선수들이 청주 청석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오는 10월 열리는 104회 전국체육대회 종합 순위 1위 달성을 목표로 훈련을 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아쉽게도 지난해 103회 전국체전에서 크게 선전했음에도 대진운 등이 좋지 않아 충북도청 여자유도팀은 여자 일반부에 출전해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를 획득하는 데 그쳤다.

절치부심한 충북도청 여자유도팀은 앞으로 5개월도 채 남지 않은 전국체전을 위해 칼을 갈고 있다.

일주일에 5일씩 오전, 오후 훈련을 이어가고 있으며 경기력을 끌어 올리고 있다.

현재 충북도청 여자유도팀의 당면 과제는 기술력 향상이다.

체력이나 지구력 등이 강점인 충북도청 여자유도팀에 기술력까지 뒷받침 된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란 복안이다.

이를 위해 테크닉적으로 다양한 훈련을 하고 있고 청석고등학교 남자선수들과도 매일 같이 실전 대련을 하고 있다.
여기에 더 나아가 충북도청 여자유도팀은 전국에 이름난 팀들과 실전 훈련을 하기 위해 전지훈련에도 나설 예정이다.

최대한 다양한 선수들과 시합을 해보면서 실력 향상을 노리겠다는 것이다.

정준호 충북도청 여자유도팀 감독은 "최근 충북도청 여자유도팀의 기량이 크게 올라 전국적으로 살펴봐도 1위, 2위의 실력을 갖추고 있다"며 "대진운만 따라준다면 단체전이나 개인전에서 우리 선수들이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다른 팀들은 선수 스카웃 등에 크게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충북도청 여자유도팀에 대한 충북도와 도체육회의 지원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진 않다"며 "다음 전국체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충북도민들에게 큰 기쁨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김정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5.장부식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

[충북일보]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가는 사람이 있다. 국내 시장에 '콜라겐'이라는 이름 조차 생소하던 시절 장부식(60)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는 콜라겐에 푹 빠져버렸다. 장 대표가 처음 콜라겐을 접하게 된 건 첫 직장이었던 경기화학의 신사업 파견을 통해서였다. 국내에 생소한 사업분야였던 만큼 일본의 선진기업에 방문하게 된 장 대표는 콜라겐 제조과정을 보고 '푹 빠져버렸다'고 이야기한다. 화학공학을 전공한 그에게 해당 분야의 첨단 기술이자 생명공학이 접목된 콜라겐 기술은 어릴 때부터 꿈꿔왔던 분야였다. 회사에 기술 혁신을 위한 보고서를 일주일에 5건 이상 작성할 정도로 열정을 불태웠던 장 대표는 "당시 선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던 일본 기업으로 선진 견학을 갔다. 정작 기술 유출을 우려해 공장 견학만 하루에 한 번 시켜주고 일본어로만 이야기하니 잘 알아듣기도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공장 견할 때 눈으로 감각적인 치수로 재고 기억해 화장실에 앉아서 그 기억을 다시 복기했다"며 "나갈 때 짐 검사로 뺏길까봐 원문을 모두 쪼개서 가져왔다"고 회상했다. 어렵게 가져온 만큼 성과는 성공적이었다. 견학 다녀온 지 2~3개월만에 기존 한 달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