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공식블로그 - MZ세대 픽! 팝스월드 다자구할미네

단양에도 이런 곳이

  • 웹출고시간2023.11.05 13:30:34
  • 최종수정2023.11.05 13:30:46
ⓒ 다자구할미네 인스타그램
지금까지 관광 단양에서 수려한 자연환경과 액티비티, 시장 탐험 등을 원없이 즐겼다면 이번에는 경험한 적 없는 재미있는 체험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을 추천한다.

바로 팝스월드 다자구할미네다.

미디어파사드가 인기다. 많은 분들이 미디어파사드 행사에 참여해 전시도 즐기고 인생 사진도 많이 남겼다. 팝스월드 다자구할미네는 아름다운 미디어파사드와 함께 충북 단양의 유명한 설화 '다자구 할미'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뉴미디어 테마파크다.
ⓒ 다자구할미네 인스타그램
폐교라는 익숙하고 오래된 공간을 활용해 새로운 기술과 접목시켜 독특한 공간으로 만들어낸 이곳은 죽령 일대에서 산신으로 모셔지는 다자구할미 설화를 바탕으로 스토리텔링을 풀어낸다. 도적들에게 아이들의 웃음을 빼앗겨 폐교가 된 학교에 다자구할미가 수호신들과 함께 이사를 온다는 설정이다. 할미 집에서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되찾게 된 것은 이곳을 찾은 관람객들이 몸으로 느낀다.

지금부터 MZ 세대에게 떠오르는 관광 코스 중 다자구 할미네의 필수 코스에 대해 알아본다.
01 입장과 함께 시작되는 다자구할미를 지켜라

파란 대문을 열고 들어서면 수호신들과 함께 도적들을 물리치는 게임이 시작된다.

재미있는 퀘스트와 함게 모험을 시작해야 한다.

입구를 들어서는 순간부터 다양한 퀘스트들과 마주하실 수 있다.

하나씩 깨다 보면 시간이 금방 지나가 있을 것이다.

02 영상 속 캐릭터들과 함께 직접 게임을 진행해보자.

뉴미디어 공간에서 아름다운 빛과 함께 직접 게임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단순한 작동으로 진행하는 게임이 아닌 몸으로 직접 진행하는 게임이다.

선선한 산 바람을 맞으면서도 땀을 흠뻑 흘리는 아이들과 함께 진행하다보면 즐거운 웃음 소리를 찾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도 날아갈 것이다.

뉴미디어공간과 포토존에서 사진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쌓는다.
ⓒ 다자구할미네 인스타그램
03 다양하고 맛있는 먹거리들을 즐겨보자

다양한 체험들을 진행하고 나면 배가 고프기 마련이다.

팝스월드 다자구할미네는 음식 또한 놓치지 않았다.

다양한 음식과 시원한 음료, 어른들을 위한 맥주까지 준비돼 있다. 음식을 주문해서 대형미디어파사드가 준비된 야외에서 먹으면 맛도 두 배, 분위기도 두 배가 될 것이다.

낮에도 즐거운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지만 야간에 찾아가는 것을 더욱 추천한다. 곳곳에서 반짝이는 조명 뿐 아니라 밤하늘을 수놓은 별들까지 보실 수 있을 것이다.

그 밖에 노란색 갤러리XR 하우스에선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전을 관람할 수도 있다.

떠나시기 전 팝스월드 별방 포토존 등에서 준비한 인생사진도 담아야 한다.

아이들과 부모님은 물론 친구와 연인들끼리 즐기기에도 재미가 넘치는 MZ 추천 단양관광지 다자구할미네를 추천한다.

/단양군 공식블로그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