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9.06 14:55:37
  • 최종수정2023.09.06 14:55:37
산 좋고 물 좋은 단양으로 여행지를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패러글라이딩, 도담삼봉, 만천하스카이워크, 계곡 등 단양에는 놀 거리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가 있어서 추천한다.

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어서 찾기가 쉽지는 않다.

솔솔솔도토리숲 유아숲체험원 입구로 검색하면 도로 옆으로 작은 공터 및 입구와 산길이 나온다. 공터에 주차하지 말고 산 길로 쭉 올라가면 된다.

꾸불꾸불 산길을 올라가야 솔솔솔도토리숲 입구와 주차장이 나온다.
(솔솔솔 도토리숲 유아숲체험원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도담리 산4-29)

주차한 뒤 하늘바라기 쪽으로 먼저 가본다.

가는 길이 잘 정비되어 있고 살짝살짝 보이는 경치가 좋아서 걷기 좋다.

더운 날씨였지만 산 중턱이고 나무 그늘 덕분에 시원했다.

느린 걸음으로 5분 정도 가니 안내소와 하늘바라기 숲속 놀이터가 나왔다.
차에 내려서 바로 놀이터 있는 게 아니라 어느 정도 숲속을 걸어야 놀이터가 나오는 게 색다르게 느껴졌다.

단순히 아이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같이 방문하는 어른들도 함께 숲속을 걷고 자연을 느끼게 될 거 같다.

하늘바라기 놀이터에는 야외무대, 다양한 놀이기구, 쉼터 등이 조성돼있다.

아이와 함께 도시락 싸서 소풍을 즐기기 좋아 보인다.

뜨거운 여름이지만 그늘이 많아서 손풍기 하나면 충분할 거 같다.
숲길을 따라 다음 장소로 이동한다. 산책로가 잘 정비돼있고 나무도 빽빽하고 멋있어서 걷는길이 내내 즐겁다.

나무 그네, 흔들다리, 모래사장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는 친구바라기 놀이터다.

자연 친화적인 재료로 만들어진 놀이터라 숲과도 어울리고 아이들의 근력이나 균형감각 향상에 도움이 되는 놀이기구도 많다. 나중에 결혼하고 아이를 낳는다면 꼭 데려오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곳 시설물은 어린이 기준으로 설치됐으니 재밌어 보이더라도 안전을 위해 어른들은 참아주셔야 할 듯하다.
다 둘러본 뒤 출렁다리로 향한다.

출렁다리를 건너도 주차장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

출렁다리가 생각보다 튼튼해서 무섭지 않게 걸을 수 있다. 다리를 건널 때 멋진 풍경이 보이거나 하지는 않지만, 단순히 건너는 것만으로 재밌다.
출렁다리를 건너 아래로 내려가면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필자가 간 날은 가는 길이 공사 중이고 전날 비가 많이 왔는지 길이 질척해서 가진 못 했다.

따로 전망대 사진을 찾아보니 아름다운 단양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라 여건이 되는 분은 꼭 방문하면 좋겠다.

장마가 끝나고 찝찝함이 사라지면 아이와 함께 숲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을 것 같다. 솔솔솔도토리숲 주변으로 다른 단양 관광지가 많이 있으니 단양 여행 중 꼭 한 번 들러보시길 추천한다.

/ 충북도SNS서포터즈 우민제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