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4.03.17 15:04:07
  • 최종수정2024.03.17 15:04:07
증평하면 '인삼', 그리고 인삼하면 '증평'이다.

충북 증평군 중부로 2451에 위치한 '증평인삼문화센터'를 찾아가봤다.

이곳을 알던 군민들도 센터명이 익숙하지 않다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곳은 '구. 증평인삼상설판매장'이었던 곳이기 때문이다.
인삼(3) 사(4)러 오(5)는 증평이다. 수삼, 홍삼, 건강 약재 구매부터 인삼문화 체험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센터로 소개하고 있는 이곳은 최근에 새롭게 단장해 증평을 대표하는 명소가 되고 있다.

증평에서 진천으로 향하는 방향에 인삼관광휴게소, 농협하나로마트 등과 인접해 있어 중간 여행지로 적합한 곳이다.

증평인삼문화센터는 크게 1층과 2층으로 나뉜다.
1층은 무료 휴게공간(라운지)와 판매시설, 카페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2층에는 작년에 운영을 시작한 '뷰앤휴 족욕카페'가 있다. 작년 말까지 임시운영기간을 마치고 현재 정상 운영 중이다.

당분간은 평일에만 운영할 것으로 보여 방문 전 꼭 연락을 해보시고 방문 바란다.

2층에서 내려다 본 증평인삼문화센터의 1층 전경이다.

깔끔하게 정비되어 여행 중 잠시 머무르다 가기 좋을 듯 하다.
공중화장실, 무선인터넷, 인삼 쇼핑까지 증평군 관광요소 중 하나의 축을 담당하게 됐다.

비록 뷰앤휴 족욕카페는 체험해보지 못했지만, 1층에 멋진 공간이 있다.

안마의자는 물론, 지역주민들을 위한 건강측정존, 증평인삼에 대한 간이 전시공간까지 만나볼 수 있었다.

야외에 주차장도 넓고 접근성도 좋은 편으로 올 봄에 증평군 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들려보시길 추천한다.
증평인삼문화센터에서 도보로 약 5~10분 정도면 소박한 역사여행이 가능한 곳도 있다.

바로 '미암리사지석조관음보살입상' 이다.

사실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 위치한 느낌이라 역사여행이나 문화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뜻밖의 보너스라고 느껴지실 수도 있겠다.

정식 명칭으로 '증평 미암리 석조관음보살입상'은 현재 충청북도 유형문화재 제198호로 등록돼있다.

고려 전기에 유행한 석주 형태를 띄는 석조보살입상이다.
크기, 부조의 형태, 보살의 미소와 체형 등을 보면 딱 고려시대 불상임이 느껴진다.

보살입상 주변은 현재 증평군 번화가라고 불러도 손색 없을 정도로 개발된 상태다.

어떻게 보면 이런 영험한 불상은 산속이나 깊은 천년고찰 속에 있을 것 같은데, 입상의 위치가 꽤 아이러니 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큰 시간과 힘을 들이지 않아도 이렇게 증평인삼문화센터 근처에서 만날 수 있는 문화재라서 그 가치가 더욱 높은 것 같다.

/ 충북도 SNS서포터즈 임중빈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新기업가 정신 확산… 미래 나아가는 기회의 창 열 것"

[충북일보] 차태환(61·㈜아이앤에스 대표이사) 25대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14일 "청주상공회의소가 기업의 손과 발이 되어 함께 뛰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차 회장은 이날 오전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직지홀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해 회장직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차 회장은 더 큰 충북 경제 도약을 위한 노력을 다짐하며 "ESG경영 확산에 따라, 기업은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창출이 점점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新)기업가 정신 확산을 제시했다. 차 회장은 "지금껏 기업의 역할로 인식되어 온 이윤과 일자리 창출, 세금 납부를 통한 국민경제 기여 등을 넘어 기후변화, 저출산·고령화, 디지털전환 등 새롭게 발생하는 사회문제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실행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구성원들과 호흡하면서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