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12.27 17:22:06
  • 최종수정2017.12.27 17:22:06

온달동굴 입구

[충북일보] 연일 강추위가 몸을 움츠리게 한다. 이런 추운 날씨에 가족단위로 겨울 여행하기 좋은 곳이 충북 단양이다.

단양은 눈으로 보고 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도 많은 곳이다. 따뜻하게 겨울 여행을 할 수 있는 온달동굴을 추천해본다.

온달동굴은 일 년 내내 16도 정도를 유지하고 있어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해 연중 충북의 관광명소로 각광 받고 있다.

온달관광지 입구

온달동굴이 있는 온달관광지는 드라마 촬영장소로도 유명한 곳이라 연중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단양의 여행 명소다.

천추태후, 태왕사신기 등 그동안 TV 속에서 재미있게 시청했던 드라마를 촬영했던 곳이라 반갑기만 하다.

온달동굴로 가는 길은 눈이 제법 쌓여있다. 간간히 눈이 내리고 바람도 불어서 겨울 여행의 즐거움을 맛볼 수도 있었다.
온달동굴은 충북 단양군 영춘면에 있는 천연기념물이다. 드디어 온달동굴 입구에 도착했다. 눈이 조금씩 내리지만 이렇게 가족단위로 관광을 즐기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온달동굴 관람 전에 꼭 해야 할 일이 안전모를 착용하는 것이다.

온달동굴은 석회암지대에 형성된 천연동굴로 생성 시기는 4억 5천년 정도로 추정하고 있다니 놀라울 따름이다.

다채로운 종유석과 석순들이 눈에 띈다.

온달동굴 내부로 들어가면 거북이 모양부터 여러 가지 모양들을 볼 수 있으며 각각 설명이 돼있어 감상하기에 좋다.

동굴내부의 어떤 곳은 높이가 낮아서 허리를 숙이고 관람을 해야 하니 안전모 착용은 필수다.

동굴을 천천히 걷다 보면 눈도 즐겁지만 물 흐르는 소리가 귀를 즐겁게 하기도 한다.

온달동굴을 천천히 관람하고 있는 관광객들도 눈에 보인다.

온달동굴의 총 길이는 약 800m로 동굴 내부를 걷다 보면 군데군데 다채로운 종유석과 석순이 많이 있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온달동굴을 관람하고 나오면 온달장군과 평강공주 입간판에 얼굴을 넣어 볼 수도 있다. 단양 여행의 즐거움을 사진으로 남겨보자.

/충북도 SNS서포터즈 이상문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