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 강내농협, 로컬푸드 참여농가 농산물 안전교육 실시

로컬푸드 활성화로 농가소득 증대

  • 웹출고시간2024.03.20 16:43:50
  • 최종수정2024.03.20 16:43:50

강내농협 로컬푸드 출하 농업인들이 20일 농산물안정성관리를 위한 생산자 교육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북농협
[충북일보] 청주 강내농협(조방형 조합장)은 20일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와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를 위해 로컬푸드 출하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안전성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강내농협 로컬푸드 출하농업인 192명중 1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병리곤충팀 류경열 박사의 안정성교육이 진행됐다.

강내농협은 교육 후 농업인들과 로컬푸드직매장 발전방향과 품목별, 계절별 기획생산 등을 협의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로컬푸드 교육을 통해 병해충 방제 및 농산물 출하시기 조절 등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교육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낀다"고 말했다.

조방형 조합장은 "소비자는 신선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고, 출하농업인은 안정적인 판매처를 바탕으로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로컬푸드직매장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新기업가 정신 확산… 미래 나아가는 기회의 창 열 것"

[충북일보] 차태환(61·㈜아이앤에스 대표이사) 25대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14일 "청주상공회의소가 기업의 손과 발이 되어 함께 뛰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차 회장은 이날 오전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직지홀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해 회장직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차 회장은 더 큰 충북 경제 도약을 위한 노력을 다짐하며 "ESG경영 확산에 따라, 기업은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창출이 점점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新)기업가 정신 확산을 제시했다. 차 회장은 "지금껏 기업의 역할로 인식되어 온 이윤과 일자리 창출, 세금 납부를 통한 국민경제 기여 등을 넘어 기후변화, 저출산·고령화, 디지털전환 등 새롭게 발생하는 사회문제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실행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구성원들과 호흡하면서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