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재영 증평군수·이동령 증평군의회의장, 2024 한국을 빛낸 사람들 선정

이재영 군수-행정공직분야 지역경제 활성화 혁신 공로 대상
이동령 의장-지역건설산업 발전 공로 대상

  • 웹출고시간2024.03.14 14:00:39
  • 최종수정2024.03.14 14:00:39
[충북일보] 이재영 증평군수와 이동령 증평군의회 의장이 '2024 한국을 빛낸 사람들' 시상식에서 행정공직분야와 지역건설산업 발전 공로로 대상을 수상했다.

14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4 한국을 빛낸 사람들' 시상식에서 이재영 군수는 행정공직분야 대상, 이동열 의장은 지역건설산업 발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등에서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국위선양, 사회공헌, 농업 등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국가발전은 물론 타의 귀감이 되는 사람을 추천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 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지역경제 활성화 혁신 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 군수는 취임 직후 군에 투자유치팀을 신설하고 바이오(BT), 반도체(IT) 2차전지(GT)등 B·I·G산업을 지역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책을 펼치며 증평 미래 100년을 위한 성장동력 기반을 마련했다.

군 단위 최초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해 지방화시대 투자유치 선진 지자체로서의 증평만의 강점을 알렸다.

또한, 산업 용지 확보를 위한 도안2테크노밸리와 증평3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과 벤처기업 및 첨단산업 육성을 위한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조성사업도 원할하게 추진하며 증평의 경제생태계 구축에 힘썼다.

그 결과 지난해에는 개청 이래 최고성과인 9천484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다.

이동령 의장은 증평군의회 4대 의원을 역임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6대 의회에서 증평군의회 최초 여성의장으로서 뛰어난 리더십과 혜안으로 지역산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등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재영 군수는 "이번 수상은 지역 발전에 대한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며 증평의 미래 100년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