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쉐마미술관, '풍경유람+히든스페이스 탐험가' 전시

오는 12월 10일까지 충북문화재단 지원사업 결과보고전
김라연 작가와 함께하는 풍경유람·히든 스페이스 탐험가

  • 웹출고시간2023.11.20 16:11:51
  • 최종수정2023.11.20 16:11:51

쉐마미술관이 진행한 2023 충북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 사업 ‘히든 스페이스 탐험가’ 활동 모습.

ⓒ 충북문화재단
[충북일보] 쉐마미술관은 오는 12월 10일까지 '풍경유람+히든스페이스 탐험가' 전시를 연다.

이번 전시는 충북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아 올해 추진한 2개 문화예술교육 사업(꿈다락 문화예술학교,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 강화 사업) 결과보고전이다.

올 한해 쉐마미술관은 지역의 현대미술 작가와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협업하고, 시민들에게 예술적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2023 꿈다락문화예술학교 지원사업-김라연 작가와 함께하는 풍경유람'과 '2023 충북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 사업-히든스페이스 탐험가'의 추진 경과와 결과물을 아카이브 형태로 선보인다.

이번 전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쉐마미술관(☏043-221-3269) 혹은 충북문화재단 예술교육팀(☏043-221-53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쉐마미술관 관계자는 "전시의 작품들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결과물"이라며 "이번 전시는 사회예술교육의 중요성과 미술관의 역할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자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