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코로나19·독감 백신 동시접종 권장

세종시 19일부터 고위험군 예방접종
현재 사전예약 접수 진행
일반 대상자 내달 1일부터 시작

  • 웹출고시간2023.10.16 13:13:27
  • 최종수정2023.10.16 13:13:27
[충북일보] 세종시가 겨울철 코로나19 유행에 대비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오는 19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질병관리청은 최근 유행변이에 대응해 개발된 코로나19 백신의 효과성·안전성, 세계보건기구(WHO) 권고, 주요 국가의 정책방향 등을 종합 검토해 2023~2024 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세종시는 △65세 이상 고령층 △12~64세 면역저하자 △요양원, 요양시설, 정신건강증진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구성원(입원·입소자·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추진한다.

12세 이상 국민도 희망하는 경우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백신은 유행변이에 대응해 개발된 단가백신(화이자·모더나)이다. 이전 접종력과 관계없이 접종기간 내 1회 접종으로 완료된다.

그동안 기초접종(1·2차 접종)에 참여하지 않은 시민도 이번 신규 백신을 접종하면 추가접종이 필요 없다.

접종일정은 오는 19일부터 우선적인 보호가 필요한 고위험을 대상으로 시작된다. 현재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ncv.kdca.go.kr)을 통해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다.

온라인을 통한 사전예약이 어려울 경우 의료기관에 직접 연락하거나 세종시보건소(☏044-301-2957) 또는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1339)를 이용하면 된다.

고위험군이 아닌 12세 이상 국민은 11월 1일부터 접종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오는 18일부터 시작된다.

코로나19 접종이 가능한 지역 의료기관 목록은 세종시보건소 누리집(sejong.go.kr/health.do)이나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ncv.kd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예약 없이 당일 접종을 원한다면 해당 의료기관에 접종 가능 여부를 반드시 문의한 후 방문해야 한다.

특히 접종 편의성을 위해 이번 코로나19 예방접종과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의 동시 접종도 권고된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의 동시접종의 유효성과 안전성에 대한 국내·외 연구가 지속적으로 확인되고, 미국 등 해외 주요국도 동시 접종을 추진하고 있다.

강민구 보건소장은 "무엇보다 고위험군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참여가 중요하다"며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한 번의 방문으로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백신접종을 함께 받으시길 권장한다"고 말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 11월 마지노선…최선 다할 터"

[충북일보]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에서 다루기로 했던 중부내륙특별법이 논의조차 못하고 폐기될 위기에 처했기 때문이다. 이 법을 대표발의 한 국민의힘 정우택(청주 상당) 국회부의장을 25일 만나 연내 제정이 가능한지 여부를 들어보았다. 지역민심과 청주권 총선 전략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 민생행보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지역민심은 어떠한가. "우선, 우리민족의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지친 마음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느끼고,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과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주변의 이웃과도 따뜻하고 풍요로운 마음을 나누시길 바란다. 국회일정이 없는 날이면 될 수 있으면 지역에 내려와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한가위를 맞아 청주육거리시장에서 장보기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추석을 맞아 어려움에 빠져있는 우리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드리기 위해서 마련하였다. 지금 우리나라는 고환율, 고금리, 고물가 등 3고(高)와 함께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