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공식블로그 - 패러글라이딩 명소와 소백산 자연휴양림

단양 '두배 즐기기'

  • 웹출고시간2023.04.16 14:59:17
  • 최종수정2023.04.16 14:59:17
푸르른 자연환경 덕분에 레저 활동의 메카로 불리는 단양은 다양한 레포츠를 즐기기 위해 찾아오는 관광객들로 늘 북적인다. 취향에 따라 고루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 단양을 두배로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유명 패러글라이딩 명소와 소백산 자연휴양림을 소개한다.

△패러글라이딩 명소

고공에서 단양의 자연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은 패러글라이딩이다. 많은 이들이 생애 첫 패러글라이딩 장소로 손꼽는 단양에서도 유명한 장소를 소개한다.

이색 레저 스포츠 체험을 만끽할 수 있는 단양 패러글라이딩 명소 중 첫 번째는 양방산활공장이다.

양방산활공장은 단양읍을 감싸고 도는 남한강과 함께 어우러지는 금수산의 모습이 아름다운 곳이다.

한 눈에 역동적인 단양의 자연 풍경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이곳의 특징이다.

단양군수배 전국 행글라이딩 & 패러글라이딩 대회를 비롯한 대단위 활공 대회의 무대가 되는 곳이 바로 이곳 양방산활공장이다.
두 번째 패러글라이딩 명소는 두산활공장이다.

고수재 넘어 찾아오는 이곳은 덕천리와 도담상봉, 석문 방향으로 흐르는 남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절경으로 유명한 장소다.

기상 여건에 따라 산 정상에서 이륙하면 구봉팔문의 전경까지 감상할 수 있다.

9개의 봉우리와 그 사이마다 자리 잡은 8개의 골짜기로 이뤄진 경치를 느껴본 관광객들의 추천이 줄을 잇는다.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이색 레저 활동 패러글라이딩을 통해 단양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한 눈에 담아보시길 바란다.
△소백산 자연휴양림

다음 소개할 곳은 산림자원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단양의 힐링 휴양지다. 다양한 테마의 힐링 자연 테마파크 단양 소백산 자연휴양림은 중부 내륙을 대표하는 휴양지다.

260ha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 휴양림, 정감록 명당문화체험마을, 화전민촌과 같은 숙박시설도 갖춰져 있다. 단양 승마장, 네트 어드벤처 등 부대시설도 조성돼 아쉬움 없이 즐기기 좋다.

소백산 자연휴양림은 넓은 부지를 세 가지 지구로 운영 중이다.
과거 화전민들의 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화전민촌과 조선시대 예언서인 정감록을 콘셉트로 한 정감록명당체험마을, 소백산의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세 가지 다른 콘셉트로 공간이 꾸며져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각각의 관광지가 만족스러울 뿐 아니라 여러번 찾아와도 선택에 따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재방문을 원하는 관광객들이 많을 수 밖에 없다.
특히 피톤치드를 만끽할 수 있는 숲속 탐방로와 소백산 자락길 6구간은 풍부한 산림이 조성돼 지친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수려한 자연 속을 가볍게 걷는 것만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느낀다.

또한 황사나 미세먼지 걱정 없이 맑은 공기로 숨 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피톤치드 길을 걷기만 해도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것만 같은 기분이다.

가까운 주말 즐길 거리, 볼거리 많은 단양 힐링 명소 소백산 자연휴양림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한다.

/단양군 공식블로그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