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제대군인 고용 우수 기업' 인증

19명 고용 등 일자리 발굴·취업 지원 기여
"높은 책임감·오랜 경험 회사에 큰 도움"
가족사 에코프로머티리얼즈도 인증

  • 웹출고시간2023.10.18 11:07:46
  • 최종수정2023.10.18 11:07:46
[충북일보] 에코프로는 가족사인 에코프로비엠과 에코프로머티리얼즈가 제대군인들의 원활한 사회 복귀를 도운 성과로 국가보훈부로부터 '2023년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양극소재 전문기업인 에코프로비엠은 우수한 고용 환경, 근무자들의 자기 계발·역량 강화,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 등을 인정받아 올해 처음으로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았다.

에코프로와 함께 충북 청주 오창에 본사 있는 에코프로비엠은 2년 이상 장기 근무자 7명, 2년 미만 신규 채용자 12명 등 총 19명의 제대군인을 고용하고 있다. 지난 2022년 4월 대구지방보훈청과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의 성공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대군인의 일자리 발굴과 취업 지원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있다.

경북 포항에 있는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에코프로비엠에 하이니켈 전구체를 납품하고 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2년 이상 장기 근무자 2명, 2년 미만 신규 채용자 4명 등 총 6명의 제대군인을 고용하고 있다.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제'는 국가보훈부가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고용과 인재육성에 대한 기업체의 관심을 유도하고 제대군인 취업 지원 확대를 위해 2015년 도입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국가보훈부는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에 대해 인증 후 3년 동안 시중은행 여신 지원 시 금리 우대, 관세 조사유예, 방사청·지자체 우수기업 선정 평가 시 가점부여 등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들의 경력 단절 현상을 기업 차원에서 지원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실제 고용해 보니 제대군인들은 높은 책임감과 군에서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 11월 마지노선…최선 다할 터"

[충북일보]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에서 다루기로 했던 중부내륙특별법이 논의조차 못하고 폐기될 위기에 처했기 때문이다. 이 법을 대표발의 한 국민의힘 정우택(청주 상당) 국회부의장을 25일 만나 연내 제정이 가능한지 여부를 들어보았다. 지역민심과 청주권 총선 전략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 민생행보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지역민심은 어떠한가. "우선, 우리민족의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지친 마음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느끼고,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과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주변의 이웃과도 따뜻하고 풍요로운 마음을 나누시길 바란다. 국회일정이 없는 날이면 될 수 있으면 지역에 내려와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한가위를 맞아 청주육거리시장에서 장보기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추석을 맞아 어려움에 빠져있는 우리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드리기 위해서 마련하였다. 지금 우리나라는 고환율, 고금리, 고물가 등 3고(高)와 함께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