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K-water 충주댐지사, 저수 구역 상·하류 지역주민대표가 직접 관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도모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
불법행위 감시 등 운영 실적 점검, 의견 청취 통한 운영개선 도모

  • 웹출고시간2024.03.26 13:21:32
  • 최종수정2024.03.26 13:21:32

K-water 충주댐지사가 충주다목적댐 상·하류 지역인 제천시와 단양군, 충주시 주민대표인 국유재산 지킴이를 위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water 충주댐지사
[충북일보] K-water 충주댐지사가 지난 25일 제천시청에서 충주다목적댐 상·하류 지역인 제천시와 단양군, 충주시 주민대표인 국유재산 지킴이를 대상으로 교육 및 간담회를 열었다.

앞서 충주댐지사는 저수 구역 상·하류 지역에 소재한 충주시동량면, 살미면, 금가면) 단양군(단성면, 가곡면) 제천시(청풍면, 금성면, 한수면, 수산면, 덕산면) 26개 리 지역 주민대표를 국유재산 관리 요원으로 임명하는 위촉식을 개최한 바 있다.

앞으로 국유재산 지킴이는 댐 저수 구역 내 토지형질 변경, 하천 오염 행위, 무단점용, 불법 경작, 허가 조건 등 각종 불법행위 및 무단 점유 행위 등을 감시하는 역할을 한다.

앞서 2023년도에는 쓰레기 수거 및 불법행위 계도 등 충주댐 보존 활동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충주댐지사는 이번 2회 국유재산 지킴이 간담회 추진을 통해 국유재산 지킴이 운영 실적을 점검하고 활동 시 애로 및 건의 사항 등 의견 청취를 통해서 운영개선을 도모했다.

k-water 충주댐지사 관계자는 "지속적인 국유재산 지킴이 활동을 통해 각종 불법행위 및 수질오염 예방에 관한 관심을 두고 활동해 달라"고 당부하며 "댐 상·하류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주민 소득증대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안제식 지사장은 "앞으로 국유재산 지킴이를 다른 지역까지 확대 운영하고 주민 대상 간담회를 개최함으로써 지역주민의 협조를 통한 수질 개선을 도모하고 국유재산 토지와 환경보존 관리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국유재산 관리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인터뷰>임기근 39대 조달청장

[충북일보] "미래성장동력의 핵심인 중소벤처혁신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지역은 물론 한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2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조달청 핵심 정책 추진 방향인 '중소벤처기업의 벗'이 돼 잠재력 있는 기업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 청장은 지난해 말 취임 후 경제 현장을 찾아 소통 행보을 이어가고 있다. 충북 방문 이유에 대해서도 "지역 민생경제 소통으로 미래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서"라고 요약했다. 임 청장은 지난해 첨단재생바이오 분야 글로벌 혁신특구 후보 지역으로 선정된 충북은 앞으로 신제품·서비스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충북 내 다양한 유무형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지역 내 중소벤처혁신기업 발굴부터 마케팅, 수출, 금융 등 총체적이고 입체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혁신 조달기업의 성장과 도약, 글로벌 진출을 돕는 범부처 협업프로젝트가 지원정책이 핵심"이라고 소개했다. 혁신조달기업 범부처 협업프로젝트는 임 청장의 행정철학과 조달기업의 성장 핵심 지원 방향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