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번 주말 벚꽃길 데이트 어때요"

보은군서 29~31일 '벚꽃길 축제'

  • 웹출고시간2024.03.25 14:11:52
  • 최종수정2024.03.25 14:12:39

보은 벚꽃길 축제가 29~31일 보은군 보청천에서 ‘꽃 따라, 길 따라, 봄은 보은이어라’라는 주제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보청천 벚꽃길 모습.

[충북일보] 보은 벚꽃길 축제가 29일부터 31일까지 보은군 보은읍 보청천 일원에서 '꽃 따라, 길 따라, 봄은 보은이어라'라는 주제로 열린다.

축제 장소인 보은읍 보청천 벚꽃길은 수령 20년 이상인 벚나무들이 보은읍 학림리부터 삼승면 달산리 삼탄교까지 20km에 걸쳐 있고, 봄이면 화사한 벚꽃이 만개해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군은 해마다 이곳을 찾는 수많은 관광객의 요청과 벚꽃길을 지역의 명소로 가꾸고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 이 축제를 마련했다.

축제는 오는 29일 오후 1시 아이들을 위한 버블&마술쇼 등 거리공연으로 시작한다.

거리공연은 아코디어 아트, 핑크 유자밴드, 구스또빠밀리아, 정필섭 재즈밴드, 조안나, 서기혁, 디오니뮤직, 아따클래식, 김세형, 김기봉, 섬과 도시, 특별한 이유, 임성희 등 감성 있는 가수와 밴드의 무대로 꾸민다.

이날 오후 7시 30분 보청천에서는 조항조를 비롯해 HYNN 박혜원, 박지현, 키썸, 류원정 등 최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는 '보은 BIG SHOW 열린 콘서트'로 축제의 흥을 돋운다.

이튿날(30일) 자전거로 벚꽃길을 달리며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벚꽃길 자전거 문화축전을 열고, 주 무대에서 줌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어 오후 6시 봄에 꼭 맞는 가수 경서 등이 출연하는 '청춘을 보은'에서라는 제목의 콘서트를 연다.

이후 낮과 다른 야간의 벚꽃길 정취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한마음 벚꽃길 걷기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축제 마지막 날(31)은 팝페라 가수 라클라쎄와 보은 출신으로 미스트롯 3에 출연해 큰 인기를 끌었던 가수 염유리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축제 기간 벚꽃 등·바람개비·양초·머리띠·팔찌·비누 만들기와 나만의 손 글씨·조랑말·꽃차 체험 등 체험행사, 푸드 트럭·축제 캐릭터(봄이·은이) 포토·벚꽃 피크닉·벚꽃 놀이 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

군은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산책로를 재정비하는 한편 개화 시기를 맞추기 어려운 벚꽃의 특수성을 고려해 야간 조명을 설치, 벚꽃 개화 시기와 상관없이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최재형 군수는 "축제 기간이 다소 빨라 개화 여부는 불투명하나, 봄의 정취와 보은 벚꽃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해마다 봄이면 장관을 이루는 보청천 벚꽃길이 전국에 알려지고, 주민의 정서 함양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했다. 보은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인터뷰>임기근 39대 조달청장

[충북일보] "미래성장동력의 핵심인 중소벤처혁신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지역은 물론 한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2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조달청 핵심 정책 추진 방향인 '중소벤처기업의 벗'이 돼 잠재력 있는 기업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 청장은 지난해 말 취임 후 경제 현장을 찾아 소통 행보을 이어가고 있다. 충북 방문 이유에 대해서도 "지역 민생경제 소통으로 미래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서"라고 요약했다. 임 청장은 지난해 첨단재생바이오 분야 글로벌 혁신특구 후보 지역으로 선정된 충북은 앞으로 신제품·서비스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충북 내 다양한 유무형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지역 내 중소벤처혁신기업 발굴부터 마케팅, 수출, 금융 등 총체적이고 입체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혁신 조달기업의 성장과 도약, 글로벌 진출을 돕는 범부처 협업프로젝트가 지원정책이 핵심"이라고 소개했다. 혁신조달기업 범부처 협업프로젝트는 임 청장의 행정철학과 조달기업의 성장 핵심 지원 방향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