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상업고-(주)호반호텔앤리조트 M0U 체결

기업, 학교, 지역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상생의 네트워크 조성

  • 웹출고시간2024.03.24 14:03:44
  • 최종수정2024.03.24 14:03:44

제천상업고등학교와 ㈜호반호텔앤리조트가 우수인력 양성과 양질의 일자리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충북일보] 제천상업고등학교와 ㈜호반호텔앤리조트가 우수인력 양성과 양질의 일자리 연계를 위해 지난 21일 호반호텔앤리조트 포레스트리솜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를 계기로 제천상업고는 기업이 요청하는 양질의 일자리에 우수한 학생들을 연계할 수 있게 됐으며 우수한 지역 인재가 지역에서 더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학교, 지역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상생의 네트워크가 조성됐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포레스트 리솜, 아일랜드 리솜 등 웰니스테마형 리조트를 운영하는 호반그룹의 레저 계열사다.

제천시 백운면 포레스트 리솜과 레스트리는 총 450실의 객실과 해브나인 스파, 각종 식음시설과 문화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연중 수십만 명이 찾고 있는 웰니스 리조트다.

제천상업고 학생들은 이번 MOU를 통해 호스피탈리티 서비스의 현장실습 기회가 주어지며 취업 연계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손진원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 학교, 지역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상생의 네트워크가 조성됐다"며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함으로써 학생들에게는 고향에서 안정적으로 미래를 설계하고 기업에서는 지역의 유능한 인재를 믿고 채용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인터뷰>임기근 39대 조달청장

[충북일보] "미래성장동력의 핵심인 중소벤처혁신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지역은 물론 한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2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조달청 핵심 정책 추진 방향인 '중소벤처기업의 벗'이 돼 잠재력 있는 기업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 청장은 지난해 말 취임 후 경제 현장을 찾아 소통 행보을 이어가고 있다. 충북 방문 이유에 대해서도 "지역 민생경제 소통으로 미래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서"라고 요약했다. 임 청장은 지난해 첨단재생바이오 분야 글로벌 혁신특구 후보 지역으로 선정된 충북은 앞으로 신제품·서비스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충북 내 다양한 유무형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지역 내 중소벤처혁신기업 발굴부터 마케팅, 수출, 금융 등 총체적이고 입체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혁신 조달기업의 성장과 도약, 글로벌 진출을 돕는 범부처 협업프로젝트가 지원정책이 핵심"이라고 소개했다. 혁신조달기업 범부처 협업프로젝트는 임 청장의 행정철학과 조달기업의 성장 핵심 지원 방향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