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북부지역 안전문화실천추진단, 위험성평가 실천 캠페인

  • 웹출고시간2023.07.11 14:34:16
  • 최종수정2023.07.11 14:34:16

충북북부지역 안전문화실천추진단 관계자들이 11일 음성군 금왕산업단지 입구에서 출근하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안전일터 조성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 안전보건공단
[충북일보] 일터 조성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고용노동부 충주지청, 안전보건공단 충북북부지사, 대전충청산업안전본부 충주지역본부, 금왕산업단지 입주기업체 관계자를 비롯한 충북북부지역 안전문화실천추진단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추진단원들은 사업주와 근로자를 대상으로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안전의식 고취 및 위험성 평가 확산을 유도했다.

아울러 지청과 공단의 패트롤카를 활용해 금왕산단 일대에 안전 관련 메시지를 송출했다.

이점석 안전문화실천추진단장은 "출근길 사업주와 근로자가 안전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음성산단 내에서 위험성 평가 실천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