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2.10 18:21:15
  • 최종수정2022.02.10 18:21:15

오는 6월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에서 청주시의원 선거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정우철 시의원이 "행복한 청주를 만들겠다"며 활짝 웃고 있다.

ⓒ 김용수기자
[충북일보] "시민이 행복한 청주를 만드는 데 견인차 역할을 다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정우철(61) 청주시의원이 기회가 주어진다면 3선 시의원에 도전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정 의원은 "재판 중이어서 조심스럽지만 기회가 된다면 따뜻한 봉사자로서 시민을 마음으로 섬기겠다"며 "늘 공부하는 자세로 더욱 정진해 그동안 쌓은 시정에 대한 감시 경험과 행정실무 경험을 살려 예산집행과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활발한 SNS 활동뿐 아니라 주민들을 직접 대면하며 지역구 현안을 살뜰히 살피고 있다.

자신의 의정활동 성과로는 행정시무 감사를 통해 대청호 문산다리(16억 원), 명암지 조명공사(8억 원)와 각종 단체의 보조금 정산에 대한 감사를 요구, 보조금 정산팀을 만들어 줄줄 새는 혈세에 대한 문제를 개선한 점을 꼽았다.

아울러 금천동 행정복지센터가 건립 30년 만에 새 보금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데도 역할을 했다.

금천동 152-2 일대의 행정복지센터 신축공사는 오는 7월 착공해 내년 5월 준공될 예정이다.

사업비는 67억2천만 원이다.

정 의원은 늘 '시민에게는 따뜻하게 봉사하고, 시정은 철저하게 지키자'는 문구를 되새긴다.

시의원으로 늘 배우고 익히며 공부해야 한다는 게 정 의원의 철학이다.

그는 "시의원은 시민의 대변자로서 발로 뛰면서 마땅히 실천하는 행동가, 실천가가 돼야 한다"며 "시대변화를 읽고 흐름을 따라잡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렵고 힘든 사회적 약자를 보듬어 희망이 있는 청주시를 만들고 싶다"면서 "특히 시민의 혈세로 운영되는 청주시정을 보다 철저히 감시·견제해 예산이 잘 쓰일 수 있도록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 특별취재팀

정우철 프로필

△1960년 3월 1일 음성 출생 △용천초·무극중·청주상업고등학교·청주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현)청주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미세먼지특별위원회 위원·KTX세종역신설반대특별위원회 위원, 대성고 총동문회 부회장, 충북도 4·19기념사업회 부회장, 한송이봉사단 회장 △(전)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부위원장·대변인, 새마을문고 충북도지부 회장, 삼성그룹·롯데그룹 근무, 청주로타리클럽 회장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