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 석호네푸드㈜-KT 충남·충북광역본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MOU 체결

KT 청주지사 무인주문 '하이오더' 공급 가맹협약
인건비 절감·근무환경 개선 기대

  • 웹출고시간2024.01.31 14:39:07
  • 최종수정2024.01.31 14:39:07

조석호(왼쪽) 석호네푸드㈜ 대표와 천길성 KT청주지사장이 MOU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KT충남충북광역본부
[충북일보] KT충남·충북광역본부는 전국 프랜차이즈 가맹업체인 석호네푸드㈜와 업무협약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전략상품인 하이오더(테이블오더)서비스를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하이오더는 좌석에 앉은 고객이 비치된 태블릿을 통해 직접 메뉴를 주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KT의 프리미엄 테이블 오더 서비스로 자영업자들의 인건비 부담과 구인난을 덜어주는 상품이다.

특히 인터넷 1위 기업 KT의 안정적인 네트워크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하이오더에 최적화된 통신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또한, KT 전문인력이 직접 설치하고 신속한 전국A/S망을 갖춰 설치부터 A/S까지 '원스톱'처리가 가능해 믿고 쓸 수 있다는 반응이다.

조석호 석호네푸드㈜ 대표는 KT청주지사와의 프랜차이즈 협약을 통해 "경쟁력 있는 하이오더 서비스를 가맹업주들에게 지원하게 돼 기쁘다. 가맹점의 수익성 향상을 위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천길성 KT청주지사장은 "지역 소상공인의 성장과 상생발전을 위해 KT의 디지털전환(DX)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