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12.18 13:07:30
  • 최종수정2022.12.18 13:07:30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수려한 풍경을 바라보면서 한가로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청주 대청댐 전망대는 북적이는 도심에서 벗어나 바람 쐬기 좋은 장소다.

찾아가는 길부터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다 보니 주말 나들이 하기에도 괜찮아 청주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사방이 나무로 빼곡하게 채워져 있어서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었다.
대청댐 전망대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을 하고 있는 곳을 계절에 따라 다른 느낌으로 눈에 담을 수 있는 공간인 것 같다.

아름답게 펼쳐진 대청호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대청댐 전망대는 드라이브를 하다가 잠시 쉬어가기에 좋은 곳이다.

편의점, 벤치, 공중 화장실 등 편의 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도착하면 주차장도 넓게 조성되어 있어서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었다. 평일 주말 가릴 것 없이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휴식을 즐기는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다.
대청댐 전망대 주변으로는 세월을 견딘 나무들이 빼곡하게 들어서 있어서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다.

휴게소에서 판매하는 음식들도 다양하다. 대표적인 소떡소떡부터 핫도그, 핫바, 옥수수, 번데기 등 다양한 군것질거리로 출출한 배를 채울 수 있었다.

요즘같이 쌀쌀한 겨울 날씨에는 더 인기 있을 법한 쌍화차, 대추차, 유자차, 모과차 등 따듯한 차도 여럿이다. 마시면서 몸을 녹이기에도 괜찮을 것 같다.

모든 편의 시설들이 깔끔하게 관리가 되어 있어서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없다. 넓게 펼쳐진 대청호 주변 풍경을 바라보면서 쉬어갈 수 있는 벤치들도 곳곳에 놓여 있어서 이용하기 좋다.

공간이 넓다 보니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근사한 풍경을 바라보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테이블도 놓여 있다.

시원하게 펼쳐진 대청호 전망이 끝내주다 보니 가볍게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시거나 간단하게 군것질을 먹어도 훌륭한 관광지에 온 듯한 기분이 든다.

천천히 걷다 보면 대청댐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자리 잡고 있다.

멋스럽게 만들어 놓은 정자 아래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어 시민들이 각자의 휴식을 즐기도 있다.
올라가는 순간 겹겹이 쌓인 산과 어우러진 대청호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온다.

바라만 보고 있어도 힐링이 될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이다.

"근심 걱정은 모두 대청호에 털어놓고 좋은 추억만 함께하시기를 바랍니다"라는 문구가 딱 맞아떨어지는 장소다. 마음이 답답할 때마다 찾아와 털어놓고 싶은 공간이다.
액자에 담아 두고 자주 보고 싶을 정도로 예쁜 모습이 펼쳐진다. 사진으로 보는 감동은 실제로 보는 것에는 미치지 못할 것이다.

나무로 빼곡하게 채워진 숲과 잔잔한 대청호는 숲멍과 물멍을 하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장소다.

그리고 시간에 따라 모습을 달리할 자연과 어우러져 있다 보니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을 듯하다. 주말 나들이로 드라이브를 나섰다 잠시 들려 쉴 수 있는 대청댐 전망대는 수려한 자연 경관을 담고 있어서 시간을 보내기 아깝지 않은 청주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청주시SNS서포터즈 박희산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