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1.09.15 16:39:07
  • 최종수정2021.09.15 16:39:07
충북 보은 여행에 새로운 재미와 볼거리가 더해졌다. 보은군은 보은 관광의 테마를 속리산 법주사에서 말티재로 변화시키기 위해 오랫동안 관광 인프라를 만들어 왔다고 한다.

속리산 휴양 관광지 조성 사업 결과물이 하나씩 모습을 드러내며 보은을 찾는 관광객이 늘고 있다. 재미와 힐링이 함께하는 보은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말티재 고갯길 솔향공원 내에 스카이 트레일이 설치됐다. 스카이 트레일은 안전줄 하나로 공중에서 길을 건너거나 외줄을 타는 등 코스가 정해져 있지 않은 놀이 시설을 맘대로 길을 개척해 나가는 체험형 놀이기구다.
솔향공원에서 스카이 트레일과 함께 스카이 바이크도 즐길 수 있어 보은 액티비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이곳은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이 좋아하는 장소로 이용권은 스카이 바이크 승차장 앞에 있는 매표소가 있다. 스카이 트레일은 1시간당 1만 5천원이고 운영 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연중무휴다. 체험 가능 최소 키는 125cm 이상이고, 체험시설 중 스카이 트레일, 퀵플라이드 시설은 최대 몸무게 95kg 이상 탑승이 불가하다.

아이들이 하나둘 스카이 트레일로 진입하고 각자 길을 찾아 조심스럽게 이동한다. 공포심이 가장 크게 느껴진다는 10m 높이의 스카이 트레일인데 안전줄에 의지해 부모의 도움 없이 씩씩하게 길을 찾아가는 모습이 의연해 보인다.

흔히 접할 수 없는 체험시설로 스릴을 느끼고 모험심을 기를 수 있는 보은 스카이 트레일이 입소문이 나며 주말이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많은 방문객이 찾는 곳이다.
우리나라 명산으로 손꼽히는 속리산 진입로였던 말티재에 휴양 시설과 관광 시설이 들어서며 즐길 거리가 다양해졌다. 여행길에 잠시 들러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말티재 전망대도 있다.

보은 말티재는 1천 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옛 고갯길로 보은에서 속리산으로 이어지는 동학로 속리 터널이 개통하기 전까지 속리산으로 가는 관문이었다. 속리 터널 개통 후 이용객이 점차 줄며 옛길로 남았던 이곳에 전망대가 설치돼 새로운 관광명소가 됐다. 말티재 전망대는 높이 20m로 2020년 2월에 개장했다.
말티재 전망대에 오르면 굽이굽이 돌아가는 S자 모양의 말티재 고갯길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열두 굽이 꼬부랑길 말티고개는 숲과 도로가 어우러진 모습이 환상적이다.

전망대 없이 볼 수 없는 절경이라 이곳을 찾는 즐거움이 배가 된다. 지평선이란 말을 실감할 수 있는 풍경. 푸르스름하게 보이는 아득히 먼 곳에 능선과 하늘이 맞닿은 지평선을 바라보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진다.

속리산 연꽃단지에는 지난 7~8월에 백련과 수련 등 다양한 색의 연꽃이 피었다. 법주사로 이동하던 많은 관광객이 단아한 자태의 연꽃에 매료돼 가던 길을 멈췄다.
7,478㎡의 넓이에 빼곡히 피어난 연꽃은 다른 지역에서 본 것보다 매력적이다. 진흙 속에서 자라면서도 청결하고 고귀한 식물로 알려진 연꽃은 잎은 물에 젖지 않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꽃은 꽃줄기 끝에 단 한 송이의 꽃만 피우고 떨어져 그 존재가 더욱 빛난다. 보는 이의 마음도 정화해 준다.

오랜 세월이 지나도 진흙 속에서 싹이 트고 꽃이 피는 연꽃처럼 솔향공원 스카이 트레일, 말티재 전망대 등 보고 즐기고 쉴 수 있는 관광명소로 다시 피어난 보은에서 오랜 시간 힐링 여행을 즐겨보기 바란다.

충북도SNS서포터즈 장해완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