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민간 주도 안전보건포럼 발대

운영 계획 공유·안전 일터 조성 실천 결의

  • 웹출고시간2024.05.02 16:32:07
  • 최종수정2024.05.02 16:32:07

청주시 상당구 방서동 충북미래여성플라자 대강당에서 '너와 나 함께하는 안전보건포럼' 발대식이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안전 일터 조성을 위한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충북일보] 고용노동부 청주지청과 안전보건공단 충북지역본부는 2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 대강당에서 '너와 나 함께하는 안전보건포럼' 발대식을 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청주고용노동지청장, 이상범 안전보건공단 충북지역본부장, 사업장 안전보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안전보건포럼 연간 운영계획·커리큘럼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자발적 안전보건 역량 향상', '너와 나 함께하는 충북지역 안전보건포럼 출범'이란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안전 일터 조성을 위한 실천 결의를 다짐하기도 했다.

안전보건포럼은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현장에서 원하는 안전보건 노하우 등을 다양하게 소통·학습·공유·확산하는 장으로 참여 의사가 있는 사업장, 근로자, 유관기관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커리큘럼을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민간이 주도하고 공공(청주지청·안전공단)이 뒷받침하는 역할을 맡는다.

김경태 지청장은 "안전보건 포럼 영으로 관내 사업장의 안전보건 관리 수준 향상이 기대된다"며 "청주지청은 포럼 운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