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4.03.17 13:48:32
  • 최종수정2024.03.17 13:48:32

옥천군 관성회관 벽면의 로고젝트 모습.

ⓒ 옥천군
[충북일보] 옥천군보건소(소장 김홍규)는 자살 예방과 생명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로고젝터(빛 글씨)를 유동 인구가 많은 옥천읍과 청산·이원·군북면의 8곳에 설치했다고 17일 밝혔다.

로고젝터는 전봇대, 가로등 등에 설치해 바닥에 특정 로고나 문구를 투영해 주는 장치로 야간에 색상과 이미지가 눈에 잘 띄어 메시지 전달에 효과적이다.

군은 이번에 농협은행 옥천군지부, 군 보건소, 군청, 관성회관, 그라운드 골프장, 군북보건지소, 청산노인복지관, 이원 청소년문화의 집 등 8곳에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이 로고젝터는 24시간 자살 예방 상담 전화 '마음이 힘들 땐 109(백구)를 눌러보세요',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 품 '힘들고 지친 마음을 풀어드립니다', 범죄예방(112) '사회적 약자 보호 우리가 함께 합니다', 정신건강 응원 메시지 '괜찮아, 넌 지금 잘하고 있어' 등의 이미지를 번갈아 송출하고 있다.

김홍규 군 보건소장은 "마음이 힘들고 혼자라고 느껴질 때 위로받거나 상담을 받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자살 예방과 생명 존중에 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했다.

옥천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新기업가 정신 확산… 미래 나아가는 기회의 창 열 것"

[충북일보] 차태환(61·㈜아이앤에스 대표이사) 25대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14일 "청주상공회의소가 기업의 손과 발이 되어 함께 뛰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차 회장은 이날 오전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직지홀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해 회장직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차 회장은 더 큰 충북 경제 도약을 위한 노력을 다짐하며 "ESG경영 확산에 따라, 기업은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창출이 점점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新)기업가 정신 확산을 제시했다. 차 회장은 "지금껏 기업의 역할로 인식되어 온 이윤과 일자리 창출, 세금 납부를 통한 국민경제 기여 등을 넘어 기후변화, 저출산·고령화, 디지털전환 등 새롭게 발생하는 사회문제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실행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구성원들과 호흡하면서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