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문화재단, NH농협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 운영단체 공모

오는 22~24일 사흘간 온라인 접수

  • 웹출고시간2024.04.16 16:58:23
  • 최종수정2024.04.16 16:58:23

충북문화재단이 오는 22~24일 '2024 NH농협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 운영단체를 공모한다. 사진은 지난해 진행한 충북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모습.

ⓒ 충북문화재단
[충북일보]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갑수)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2024 NH농협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기분좋은 예술여행: 올원아트' 운영단체 공모 신청을 받는다.

지난해 10월 NH농협은행 충북본부는 '충북문화재단 메세나 릴레이 기부 캠페인'에 1억 원을 후원하며 6호 기업으로 동참했다.

이를 바탕으로 재단은 '기분좋은 예술여행: 올원아트' 프로젝트를 개발했다.

이 프로젝트는 NH농협에서 지정한 지역농협,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센터 등 도내 복지시설을 직접 찾아가 참여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올원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11개 시·군당 1개 시설·장소에서 4회 내외로 총 40여 회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운영단체 모집에서부터 시설·기관에서 선호하는 예술 장르와 프로그램, 나이, 인원, 장소 등 찾아가는 대상의 수요를 미리 파악해 참여하는 모두가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

운영단체 신청 자격은 도내 소재지를 둔 문화예술단체 또는 문화시설 중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이 가능하며 사업자등록증·법인등록증·고유번호증 중 1종을 보유한 곳이다.

재단은 선정 단체에 △기획자 인건비, 강사비 △발표·공연 등 행사 운영비 △교육재료비와 진행비 등을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단체 당 800만 원이다. 한 단체가 2개 이내 시설을 중복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22일부터 24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재단 누리집(www.cbfc.or.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재단 예술교육팀(043-224-561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는 충북문화재단의 메세나 기부 중 문화예술교육 분야에서 진행되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충북의 우수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 삶 속 더 깊은 곳까지 예술로 행복을 전달할 수 있도록 도내의 문화예술교육에 관심이 있는 단체·기관의 많은 신청과 관심을 바란다"고 독려했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송기섭 진천군수 인터뷰 "진천 일꾼 8년, 아직 하고 싶은 게 많다"

[충북일보] 송기섭 진천군수가 진천군 살림을 맡은 지 9년 차에 들어섰다. 3선 군수지만 '아직 진천을 위해 하고 싶은 게 많다'며 남다른 지역 사랑과 지역발전에 대한 사명감을 자랑하고 있다. 취임 8년과 민선 8기 반환 포인트를 목전에 둔 송기섭 군수를 만나 취임 당시 목표로 한 군정의 진행 상황과 평가, 남은 시간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들어본다. ◇진천군수로서 8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어떻게 평가하는가. 8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갔다는 게 숫자를 보고도 믿기지 않는다. 9만 명 진천군민의 선택을 받은 지난 2016년부터 개인보다는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삶을 우선순위에 두고 몰입하다 보니 정신없이 일만 했던 것 같다. 내가 판단한 작은 부분이 지역주민에게는 일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공직자의 시선에서 결정한 내용이 군민 눈높이에 맞는 것인지 현장에 나가 군민과 대화를 나눠야 했으므로 항상 시간은 부족하게 느껴졌다. 덕분에 철도와 인구, 경제 등 어느 지방정부보다 비약적인 성장을 군민, 군 공직자와 함께 이룰 수 있었고,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지난 8년간 가장 값진 것은 무엇인가. 수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