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정정순 의원 재판 녹취록 내용 놓고 성명전

민주당 충북도당 "부당거래…진실 규명해야"
검찰 기획 수사 의혹 등 낱낱이 밝혀야 할 것"
국민의힘 충북도당 "궤변으로 여론 현혹 말라"
"민주당, 정치공백 유발…도민 앞에 사죄해야"

  • 웹출고시간2021.02.16 18:13:52
  • 최종수정2021.02.16 18:13:52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과 국민의힘 충북도당이 정정순(청주 상당) 의원의 재판 과정에서 공개된 통화 녹취록을 내용을 놓고 성명전을 벌였다.

민주당 정정순 의원을 회계 부정 혐의 등으로 고발한 A씨의 통화 녹취록에서 정 의원과 4·15 총선 당시 경쟁했던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의 이름이 거론되며 '뒷거래' 주장이 제기된 것 때문이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16일 성명을 내 "정 의원의 회계책임자 A씨와 지난해 총선 당시 국민의힘 후보였던 윤갑근씨와의 유착 의혹이 제기됐다"며 "검찰-윤갑근-회계책임자 '부당거래 의혹'에 대한 한 점 의혹 없는 진실규명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도당은 지난 10일 정 의원의 재판에서 공개된 녹취록을 내용을 들며 "이들의 통화는 A씨가 정 의원을 고발하기 한 달 전인 지난해 5월 22일과 같은달 25일 이뤄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녹취록으로 미루어 볼 때 정 의원에 불만을 품은 A씨가 윤갑근씨에게 접촉해, 윤씨와 함께 의도적으로 정 의원을 당선무효 시키려 했다는 합리적인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번 유착 의혹 제기 전에도 '검찰수사관 고발장 대리 작성 의혹', '검찰 기획 수사 의혹' 등 검찰-윤갑근-A씨 간의 각종 '부당거래 의혹'이 끊이지 않고 있다"며 "검찰은 지금이라도 수사 과정에 대한 각종 의혹과 숨겨진 사실을 낱낱이 밝혀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부당거래 의혹'이 사실로 밝혀지면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강력하게 묻겠다. 향후 재판에서 한 점 의혹 없는 진실을 밝혀주기를 사법부에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즉각 반박 성명을 내 "민주당 충북도당은 진실규명을 촉구한다는 궤변으로 여론전을 벌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국민의힘 도당은 "(녹취록 내용은) 지난해 9월 경찰 조사결과 무혐의 처분된 것으로 진실을 왜곡해 여론을 현혹시키고자 하는 의도로밖에 볼 수 없으며 이런 행태를 일삼는 정 의원과 민주당 도당의 모습에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4월 7일 재선거가 사실상 어려워져 충북의 '정치 1번지'인 청주시 상당구 주민들은 국회의원 없이 1년이라는 시간을 허비하게 됐고 지역현안도 좌초되면서 법적 다툼을 넘어 '정 의원의 도의적 사퇴론'도 제기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최근 충청권광역철도 청주 도심 통과에 대한 도민의 열망이 높은 시점에 국토교통위 소속인 정 의원의 공백으로 지역손실을 유발한 점과 법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일언반구 사과하지도 않으면서 수사의 본질을 흐리는 행동만 일삼는 정 의원과 민주당은 도민 앞에 사죄하고 각성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국민의힘 도당은 그동안 사건의 진상이 철저하게 규명돼야 한다는 입장을 수차례 밝혀왔다"며 "사건의 본질을 흐리고 정치적 재판으로 끌어가려는 의도가 다분한 정 의원 측과 민주당 도당에 다시 한번 엄중 경고한다"고 일갈했다.

한편 지난 10일 청주지법에서 열린 재판에서 정 의원의 변호인은 선거캠프 회계책임자 A씨와 비공식 선거사무원 B씨와의 통화 녹취록을 공개했다.

녹취록에서 B씨는 A씨에게 "윤갑근씨가 상당지역위원장으로 내정돼 힘이 있다", "정정순 의원이 떨어져 나가면(낙마하면) 보궐선거에 윤갑근이 나올 것", "윤갑근씨와 보궐선거와 관련해 거래를 하자", "몇억 원은 아니고 몇천(만 원) 정도로 해야 하는 것 아니냐" 등의 발언을 했다.

A씨는 이 대화에서 "자수해서 벌금 300(만 원) 받으면 (정 의원도) 끝나는 거죠"라고 말하기도 했다. / 안혜주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