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인충북애 - 충주시립도서관 최경민 주무관, '17년간 헌혈 100회'

사후 각막 등의 장기기증 캠페인에도 동참

  • 웹출고시간2015.11.22 02:15:51
  • 최종수정2015.11.22 02:15:51
[충북일보=충주] 충주시립도서관 최경민(34) 주무관이 17년간 헌혈 100회를 달성, 대한적십자사 총재로부터 '100회 유공장(명예장)'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귀감이 되고 있다.

충주시립도서관 최경민(34) 주무관이 17년간 헌혈 100회를 달성, 대한적십자사 총재로부터 '100회 유공장(명예장)'을 받았다.

최 주무관은 충주시립도서관 10년지기 터줏대감으로 도서관을 찾는 방문객이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다.

최 주무관은 고등학교 2학년 때인 1998년 친한 선배의 권유로 헌혈을 시작했다.

도서관에 들어와서는 도서관 휴관일인 월요일이나 주말을 이용해 헌혈하고 있으며, 헌혈증도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있다.

그는 대한적십자사 회원으로 가입했을뿐만 아니라 2007년 유니세프에도 가입해 고통 받는 아이들을 돕는 기부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충주카리타스노인복지센터, 마리스타의 집, 숭덕재활원, 충북장애인복지관, 성심농활재활원 등 복지시설에도 꾸준히 기부하고 있다.

2011년에는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희망서약에 참여해 사후 각막 등의 장기기증 캠페인에도 동참했다.
직장 동료들은 "평소에는 말이 없고 조용하지만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는 누구보다 열심히 참여해 일을 진행한다"며 "봉사하는 즐거움을 알고 공유해 동료의 기분을 띄워주는 직원"이라고 입을 모았다.

최 주무관은 "사회를 위해 도움이 되는 일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헌혈과 기부를 시작하게 됐다"며 "작은 일이지만 이웃과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충주시는 원활한 혈액 수급을 위해 시민의 자발적인 헌혈활동을 권장하는 '충주시 헌혈권장 조례'를 지난 6일 제정해 시행 중이다.

충주시청에서는 정소용 청사관리팀장(137회), 김혜경 주무관(141회) 등이 100회 이상 헌혈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