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교육청, 온전한 배움터 조성 촘촘한 지원 나선다

각급 학교에 학생 생활교육 업무 안내… 학폭전담조사관 74명 투입

  • 웹출고시간2024.02.26 16:45:54
  • 최종수정2024.02.26 16:45:54

충북도교육청 관계자가 26일 도내 초·중·고·특수·대안·각종 학교 학생 생활교육·학교폭력 업무 담당자,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 학생 생활교육 주요업무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 충북도교육청
[충북일보] 충북도교육청은 새 학기 온전한 배움터 조성을 위해 촘촘한 지원에 나선다.

충북도교육청은 2024학년도 새 학기를 앞두고 각급 학교에 학생 생활교육 업무를 안내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도내 초·중·고·특수·대안·각종 학교 학생 생활교육·학교폭력 업무 담당자,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 학생 생활교육 주요업무 설명회'를 열었다.

도교육청 생활교육의 중점 사업인 △올해 도입되는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제' △교육활동 중 발생하는 갈등 해결을 위한 '관계회복 조정 프로그램' △학교 구성원간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학교문화책임규약제', 학생의 '사회·정서 프로그램', 교원의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고시를 적용한 '학생생활규정 안착' 등을 안내했다.

올해 도입되는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은 학교 안팎에서 벌어지는 학교폭력 사안조사를 교사 대신 처리하는 제도이다.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은 학교폭력이 접수되면 해당 학교를 찾아 사안을 중립·객관적으로 조사해 보고서를 작성하고, 학교폭력심의위원회 등 관련 회의에 참석해 조사 결과를 보고하는 역할을 한다. 사안이 완료되면 조사관은 일정 활동비를 받는다. 도교육청은 건당 30만 원의 활동비를 책정했다. 이 활동비에는 사안 조사, 보고서 작성, 학교폭력 사례회의 및 심의위원회 참석 수당, 교통비·식비 등이 모두 포함됐다.

도교육청은 퇴직교원, 퇴직경찰, 상담 전문가 등으로 이루어진 총 74명의 전담조사관을 뽑아 지난 20~22일 역량강화 연수를 마쳤다. 전담조사관은 교육지원청별 추가 연수를 통해 오는 3월 새학기부터 학교 현장에 투입돼 학교폭력 사안처리를 지원하게 된다.

학교문화책임규약제는 학교 구성원의 학교폭력 근절 의지를 다지고, 책임의식을 고취해 평화로운 배움터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촘촘한 학생 생활교육 지원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에 노력할 것"이라며 "학생 심리·정서 안정에 힘써 공감·동행의 온전한 배움터를 조성하는데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김금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