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남덕 음성교육장 정년퇴임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 강화와 작은학교 활성화에 힘써

  • 웹출고시간2024.02.25 13:24:05
  • 최종수정2024.02.25 13:24:05

이남덕 음성교육장.

ⓒ 음성교육지원청
[충북일보] 이남덕 음성교육장이 41년간 몸담았던 정든 교육계를 떠난다.

이 교육장은 오는 29일 교육에 헌신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자로서 최고 영예인 황조근정훈장을 받는다.

그는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 책임교육 강화와 독서교육을 기반으로 한 배움·성장·나눔을 통한 주도적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앞장섰다.

지자체 등 교육공동체와의 협력체계 강화로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을 확대하고 음성 교육거버넌스 활성화, 공동(일방)학구 확대·지원 등 작은학교 활성화에 힘썼다.

특히 음성교육지원청 숙원사업인 청사 리모델링 및 증축사업 확정을 이끌어 냈다.

딱딱한 분위기의 월례조회 대신 '행복한 달 모임'을 운영해 직원 간 소통·화합으로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만들었다.

청주 오창에서 태어난 이 교육장은 청주 북이초, 경산초 교장과 충북도교육청 장학관, 미래인재과장을 거쳐 지난해 3월1일 음성교육장으로 부임했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차태환 25대 청주상공회의소 회장 선출

[충북일보] 차태환(61·사진) ㈜아이앤에스 대표이사가 25대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에 선출됐다. 청주상공회의소는23일 오후 5시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 직지홀에서 재적의원 85명 중 56명이 참석한 가운데 25대 회장·임원 선출을 위한 '1차 임시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임시의원총회에서 차태환 대표이사는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으로 만장일치 추대됐다. 임기는 오는 2월 28일부터 2027년 2월 27일까지 3년이다. 차 대표이사는 인조가죽과 매트를 만드는 ㈜아이앤에스를 비롯해 ㈜선우테크앤켐, ㈜선우켐텍 등 3개 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간 청주상공회의소 부회장, 충북경제포럼 회장, 청주시기업인협의회 회장을 역임했다. 차 대표는 선출 직후 인사말을 통해 "훌륭하시고 역량 높으신 선배님들이 많이 계신데, 부족한 저를 회장으로 추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임 회장님과 든든한 의원님들과 함께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상공회의소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대내외 경영여건이지만 상공회의소 발전과 더불어 회원사 발전 나아가 충청북도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격려해 주시고 많은 참여와 지도편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