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생성형 AI 활용 웹툰 제작 교육생 모집

  • 웹출고시간2024.02.25 13:00:43
  • 최종수정2024.02.25 13:00:43

생성형 AI 활용 웹툰 교육 포스터

[충북일보]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도내 최초로 Chat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웹툰 제작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생성형 AI로 그리는 웹툰 캔버스 프로그램은 다음 달 16일부터 4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혁신원 웹툰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심쓰리작가전', '진심귀전', '흑심귀전' 등의 웹툰을 연재하는 유명 작가 심기명 용인예술과학대 교수가 맡았다.

심 교수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웹툰 기획 △AI 프로그램의 이미지 추출법 △추출 이미지 리터칭과 웹툰 편집 △웹툰 제작 등을 교육한다.

다음 달 8일까지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전액 지원된다.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나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문화콘텐츠산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고근석 원장은 "생성형 AI는 예술적 표현에 전례 없는 가능성을 제공하면서 창의적인 환경을 변화시키는 힘으로 부상했다"며 "앞으로도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도민들에게 미래의 대응전략과 혁신적인 혜안을 제시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천영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차태환 25대 청주상공회의소 회장 선출

[충북일보] 차태환(61·사진) ㈜아이앤에스 대표이사가 25대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에 선출됐다. 청주상공회의소는23일 오후 5시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 직지홀에서 재적의원 85명 중 56명이 참석한 가운데 25대 회장·임원 선출을 위한 '1차 임시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임시의원총회에서 차태환 대표이사는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으로 만장일치 추대됐다. 임기는 오는 2월 28일부터 2027년 2월 27일까지 3년이다. 차 대표이사는 인조가죽과 매트를 만드는 ㈜아이앤에스를 비롯해 ㈜선우테크앤켐, ㈜선우켐텍 등 3개 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간 청주상공회의소 부회장, 충북경제포럼 회장, 청주시기업인협의회 회장을 역임했다. 차 대표는 선출 직후 인사말을 통해 "훌륭하시고 역량 높으신 선배님들이 많이 계신데, 부족한 저를 회장으로 추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임 회장님과 든든한 의원님들과 함께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상공회의소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대내외 경영여건이지만 상공회의소 발전과 더불어 회원사 발전 나아가 충청북도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격려해 주시고 많은 참여와 지도편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