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09 미스충북 본선 현장 이모저모

미녀들 군무 '환상의 무대'

  • 웹출고시간2009.06.01 23:36:15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편집자 주

미스충북 이모저모충북을 대표하는 23명의 향토미인들이 열띤 경연을 펼친 2009 미스코리아 충북선발대회는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자태를 뽐낸 감동의 무대가 됐다. 한복과 평상복 퍼레이드에서는 후보들이 가장 멋진 포즈와 함께 아름다움을 과시했고 축하무대로 가수 김현성, 민보라와 일렉트릭바이올리니스트 지원의 연주는 감동과 환희의 무대였다.

소녀시대의 노래에 맞춰 미스코리아 충북 후보자들이 깜찍하고 아름다운 율동으로 군무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미녀들의 군무 '환상의 무대'

○…조영구과 박효진의 사회로 진행된 2009 미스코리아 충북선발대회 본선에서 23명의 미녀들은 인기가수 소녀시대의 '힘내라'를 군무로 깜찍한 오프닝 무대를 연출.

후보들의 등장에 관람객들은 일제히 탄성과 함성을 지르며 대회 시작부터 열기를 더했다는 평.

관람객들은 "훤칠한 미녀들이 똑같은 동작으로 선보이는 깜찍한 안무가 인상적"이라며 "충북의 대표 미인들이 중앙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올리길 기대한다"고 조언.

후보자들의 우아한 한복의 멋스러움을 한껏 뽐내고 있다.

ⓒ 김태훈 기자
선녀가 내려온 듯한 한복 맵시

○…본선대회에서 선보인 한복 퍼레이드는 마치 선녀들이 무릉도원에 내려온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

가장 고전적이면서 현실감 있는 한복맵시는 후보들의 한국 전통의 미를 십분 발휘.

가장 이상적인 한국의 멋을 선보인 23명의 후보들은 우아한 자태와 멋스런 고풍미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대회장 분위기를 압도.

전통음악과 함께 어우러진 한복 패션쇼는 그 어느 대회보다 품격을 높여주는 무대로 충북의 미인이 진정한 한국의 미인임을 과시.

객석을 가득 메운 관람객들이 무대에서 펼쳐지는 미스 충북 후보들의 공연에 시선을 모으고 있다.

ⓒ 김태훈 기자
플래카드 동원 응원

○…관람석에는 후보들의 가족과 친구들이 직접 플래카드와 응원 도구를 제작해 무대에선 후보자들을 응원.

관람객들도 후보자 가족과 한마음이 돼 박수와 환호를 보내며 대회 열기를 더해.

가수 김현성의 축하무대 순서에서는 일부 소녀팬들이 대회장에 입장해 열렬히 환호하기도.

이날 축하무대에서 김현성은 "충북최고의 미인을 가리는 미스충북대회에 초청해줘 감사하다"며 본인의 히트곡 'Heaven'과 팝송 'change the world' 열창.


2009 미스코리아 충북선발대회 -1부-


2009 미스코리아 충북선발대회 -2부-

최종결과 앞둔 후보들 장기자랑

○…최종 결과 발표를 앞두고 각 후보들이 무대에서 장기자랑을 펼쳐 눈길.

진으로 당선됐을 때의 상황을 가상으로 연출한 20번 정지운 후보는 실감나는 연기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그녀의 어머니까지 관객석으로 열성적인 호응을 보여 폭소 유발.

4번 홍다현 후보는 아버지가 직접 무대에 올라와 딸의 선전을 기원했으며, 18번 이예은 후보는 미스코리아 출신 최초의 대통령이 됐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후보들기량 어느 해 보다 뛰어나"

김두환 대회장

“2009미스코리아 충북선발대회 수상자 모두에게 큰 박수를 보내며 충북의 아름다움을 대한민국에 널리 알리는 홍보 사절단으로 청풍명월의 고장 충북을 더욱 빛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김두환 한국화장품(주) 부회장이 지난 2006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미스충북 선발대회 대회장을 맡았다.

김 대회장은 “올해 대회는 그 어느 해 보다 후보들의 기량이 뛰어났음을 실감한 해였다”며 “충북의 여성인재들이 전국 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둬 충북 도민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중앙대회서도 좋은 결과 나오길"

송기윤 심사위원장

“올해 대회는 현장 인터뷰 중심으로 돌발 질문 등을 통해 후보자들의 순발력과 소신을 평가하는데 심사기준을 두었습니다. 충북대회 입상자들이 외모만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지성과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두루 겸비해 언제 어느 장소에서든 빛을 발하길 기대합니다”

2009 미스충북 심사위원을 맡은 송기윤 (사)한국방송 실연자협회 이사장은 “몸과 마음가짐 모두가 아름다움을 좌우하는 기준이 된다”며 “외적인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내면의 아름다움이 베어나야 진정한 아름다움으로 거듭난다”고 강조했다.

송 심사위원은 “충북일보가 대회를 맡으면서 대회의 기량이 점점 향상되고 있다”며 “올해 선발된 충북의 인재들이 본선 중앙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가져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