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은교육지원청, '포(4)유 활동'통해 미래 인재 육성

  • 웹출고시간2024.03.12 13:17:18
  • 최종수정2024.03.12 13:17:20

보은교육청 대회의실에서 12일 상반기 학교장 연찬회가 열리고 있다.

[충북일보]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진)은 '지속 가능한 미래, 어울림 보은교육'을 위해 2024학년도 1학기에 '포(4)유 활동'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보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포(4)유 활동'은 몸 활동을 확장해 근육을 단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함께해유' '움직여유' '건강해유' '성장해유' 4개 영역을 말한다.

보은교육지원청은 '함께해유' 활동의 하나로 맨손체조 영상을 활용해 유치원과 소규모초등학교의 어울림 운동회를 개최하는 한편 초·중학교에 지역 연계 몸 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할 방침이다.

기초체력 증진을 위한 '움직여유' 활동으로 '웃으며 찾아가는 스포츠 교실 운영'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건강해유' 활동 영역으로 보은 체력인증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한 PAPS 측정·기초체력 운동처방을 지원한다.

또 신체·정신적 성장을 위한 '성장해유' 활동으로 탁구 외 보은 로컬경기 학교 스포츠클럽대회 개최와 초등학교의 세대공감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에 나선다.

이와 함께 '이로미' 스마트기기를 효과적으로 사용해 디지털 기반 수업을 확산하도록 SW·AI 역량 강화를 위한 교원 학습공동체와 연수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보은교육지원청 12일 군내 23개 초·중·고 교장 연찬회를 열어 이 같은 교육 방침을 설명했다.

이 교육장은 이 자리서 "2024년도는 '실력다짐 충북교육' 원년의 해로 모든 역량을 집중해 학생들의 실력을 다지는 교육에 초점을 두고 지원하겠다"며 "학생들의 몸 활동 확대를 위한 '포(4)유 활동'과 인성을 다듬는 인문 고전 활동을 알차게 펼치겠다"고 했다. 보은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