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땡큐 솔저, 군부대와 함께 행복한 도시 증평

군부대와 공존하는 증평

  • 웹출고시간2024.02.25 14:49:38
  • 최종수정2024.02.25 14:49:38

증평군이 지난 24일 지역 군부대 가족들을 초청해 '삼나와라뚝딱' 프로그램으로 인삼심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 김병학기자
[충북일보] "인삼을 심고 맛보고, 족욕체험도 하고 햄버거를 만들어 먹는 체험을 하게 돼 너무 기뻐요"

24일 증평인삼문화센터에는 30명의 특별한 군인가족을 맞아 '인삼의 고장' 증평을 다시한번 확인하는 '삼나와라 뚝딱'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군은 이날 지역 내에 있는 '육군 37보병사단'과 '13특수임무여단'과의 협력 강화와 상생 사업의 하나로 군가족을 초청해 인삼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증평군이 지난 24일 지역 군부대 가족들을 초청해 '삼나와라뚝딱' 프로그램으로 햄버거와 삼각김밥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 김병학기자
증평 지역에 주둔하고 있는 군부대는 지역 주민들과 희로애락(喜怒哀樂)을 함께 하고 있다. 주민들은 마을의 축제와 행사에 군 장병과 가족들을 초청해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장병들은 지역 주민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수해복구 지원, 영농 일손 돕기, 폭설 시 제설작업, 구제역 방역 등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

이날 '증평인삼문화센터'와 '34플러스센터'를 찾은 군가족들은 인삼새싹 스마트팜 체험과 홍삼 족욕, 인삼을 활용한 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는 시간을 보냈다.

족욕체험을 한 김모(11)양은 "인삼을 집에서 먹어보다가 인삼재배 방법과 인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등을 해 너무 좋았다"며 "햄버거와 삼각김밥 만들기가 너무 재미있고 신났다"고 말했다.

인삼스마트팜 체험을 한 군인가족들은 '증평 인삼의 역사' 홍보영상을 보고 인산수경재배 현장을 찾아 인삼수확과 포장 만들이 등 체험을 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증평군이 지난 24일 지역 군부대 가족들을 초청해 '삼나와라뚝딱' 프로그램으로 족욕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 김병학기자
증평군은 민선 6기 공약사업에 '땡큐 솔저(Thank you soldier) 1337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군부대와의 협력을 강조하며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땡큐 솔저 프로젝트'는 군부대 교육지원을 위해 증평군과 군부대, 교육기관을 연계하는 관·학·군 연계 병영학습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증평군 군부대와의 교류·협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교류·협력사업으로 △군부대·군장병 행사 등 지원 △환경개선사업 △민관군 교류와 협력 증진 △지역 안전 보장·강화를 위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군장병과 가족들이 증평군에서 운영하는 각종 공공시설 등을 이용할 때 시설 사용료·입장료 등을 감면하고, 군장병 우대업소도 지정해 지원하고 있다.

증평군이 지난 24일 지역 군부대 가족들을 초청해 '삼나와라뚝딱' 프로그램으로 인삼심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 김병학기자
증평군은 군 장병들과 군인가족, 지역 주민들과의 화합을 위한 문화예술공연을 지원해 13특수임무여단과 이심전심 군(軍)민(民) 문화소통 'THANK YOU SOLDIER' 공연, 37사단과는 '애국울림 군(軍)민(民)콘서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와함께 군부대 장병들이 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의 교육공동체 조성에 동참을 위해 군부대 동아리 지원사업으로 독서, 테니스, 캘리그라피, 통기타동아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증평군은 올해에도 다양한 '땡큐 솔저' 사업을 펼쳐 나간다.

군부대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드론 밀리터리 양성, 군부대 학습동아리 지원,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군악대와 축제의 만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육군 37보병사단, 13특수임무여단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군부대와 함께 새로운 미래 100년, 행복한 도시 증평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