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테크노파크-고려대 세종캠퍼스 '맞손'

하반기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교육 진행

  • 웹출고시간2023.09.03 12:59:03
  • 최종수정2023.09.03 12:59:03
[충북일보] 세종테크노파크는 세종지역 메타버스 산업육성을 위해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손잡고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교육 세부내용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기초·실습 △메타버스 디자인과 3D 모델링기술 습득 △메타버스 현장실무 스킬교육 △개발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9월부터 매주 화·목 4시간씩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실습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현업 종사자를 비롯한 관련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메타버스 산업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초점이 맞춰진다.

특히 이번 교육은 교육생들이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개발 노하우와 실전감각 습득을 위해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테크노파크는 심사를 통해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한 팀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세종테크노파크 양현봉 원장은 "메타버스 산업의 급격한 발전에 맞춰 세종시의 메타버스산업 생태계 조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반기 교육생 모집은 9월 말부터 시작되며, 교육생 모집 홈페이지(https://forms.gle/RfFu2Yrmyuqrvubq7)에 접속하면 모집요강과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세종테크노파크의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된다. 상반기 교육은 4월부터 7월까지 32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가운데 4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